기사 메일전송
더불어 숲을 이루는 ‘제2기 관악혁신교육지구’ 출발 - 오는 20일, 2017 관악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 개최 - 2017 관악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한 눈에 미리 볼 수 있는 기회 될 것 양인현
  • 기사등록 2017-02-14 18:00:31
기사수정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오는 20일 ‘2017 관악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학부모, 주민, 교사, 민·관·학 거버넌스 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관악혁신교육지구 제2기 출발을 알리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다.

 

구는 2015년 서울형혁신교육지구에 선정된 후, 2년 간 학교-마을 교육공동체 기반 마련과 공교육 혁신을 위해 힘썼다.

 

학생, 교사, 부모, 주민 등 여러 혁신 주체를 발굴하고, 네트워크를 구성해 자생력을 키우는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일궜다.

 

특히, 관악 청소년 자치의회 ‘모두’의 탄생과 관악 학부모 네트워크가 활발히 활동하고, 부모 독서동아리 네트워크 조성 등 서울형혁신지구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그 결과 지난해 서울형혁신교육지구 평가에서 ‘매우 우수’를 받은 구는, 지난 12월 혁신교육지구에 재지정돼 2년간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은 것.

 

이번 설명회는 올해 추진할 ‘마을과 학교가 어우러지는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8개 단위과제 34개 세부사업 추진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민·관·학 의견 수렴을 통해 선정된 ‘학교 속 예술로 상상극장’, ‘우리 동네 청소년 CEO’, ‘뛰자, 놀자, 1인 1스포츠’, ‘모아모아 종합예술활동 지원’ 등에 대한 세부적인 소개와 함께 의견청취 시간도 마련했다.

 

유종필 구청장은 “아이들이 행복하게 마음껏 미래를 꿈꾸고 키워갈 수 있도록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라며,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관악혁신교육지구 제2기가 ‘더불어 숲을 이루는’ 교육환경 토대를 더욱 튼튼히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관악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 및 사업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사업과(☎ 879-5653, 5656~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85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러시아인들이 수미(우크라이나)에 공중 폭탄을 투하했다
  •  기사 이미지 ‘북한자유연합’의 수잔 숄티 대표는 오는 24일 ‘탈북민 구출의 날’ 행사를 개최
  •  기사 이미지 한수원, 업무량 30% 줄인다…생산성 높여 ‘제2체코 신화’ 정조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