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철수, 대전·충청 행 … 안보공약 발표 - 첨단 강군’ 위한 국방연구개발 방안 제시 -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체제 구축 강조 - 한미동맹 관련, 사드배치, 방위비분담 등 입장 윤만형
  • 기사등록 2017-02-14 16:42:58
기사수정


▲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 동안 대전·충북·충남을 찾는다.


안 전 대표는 15일 국립대전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국방과학연구소를 방문한다. 


국방과학연구소는 무기체계 및 국방과학기술의 연구개발 등을 담당하는 국책연구기관으로 안 전 대표는 이 자리에서 안보 공약으로 내세우는‘자강안보’의 핵심을 설명하고, 국방연구개발 집중 투자와 예산 확충 계획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약은 ▲‘첨단 강군’육성을 위한 해·공군 전력 확대 등 군 구조 개편과 국방연구개발 방안, ▲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체제 구축 강조, ▲ 한미동맹과 사드배치, 방위비분담 등에 대한 입장, ▲ 국방비리?방산비리 척결을 위한 세부 과제 등이 골자다.


또한 안 전대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를 방문해 구내식당에서 학생들과 점심을 같이하며 간담회를 갖는다.


오창농협 친환경농산물류센터에서는 친환경 생산농가와 좌담회를 갖는다.


 안 전 대표는 이 자리에서 친환경 생산농가의 애로사항을 듣고, ▲식량자급률, ▲농촌 소득 및 환경개선 증대, ▲친환경농업 확대 등을 강조할 예정이다.

 

16일에는 충남도청 브리핑룸 )에서 충남지역 언론인들과 기자간담회를 갖고 충남도의 현안에 대한 입장을 설명한다.


이어 한서대 항공대를 방문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기술의 융합 등 과학기술혁명에 대해 설명하고, 미래 신산업 육성전략을 강조한다.


 안 전 대표는“최근 북한 미사일 도발 등 한반도 평화에 대한 위협이 고조되고 있다”며“자강안보를 통해서 한반도에서 전쟁위험을 억제하고 평화로운 한반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8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2024 태안 봄꽃정원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삼성이엔지와 후원 협약 체결
  •  기사 이미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예산군협의회, 2024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