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설 연휴 비상응급의료체계 강화 - 상황실 설치, 응급·당직 의료기관 및 당번약국 지정·운영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7-01-24 09:58:43
기사수정



충남도는 오는 27304일 동안을 설 연휴 비상진료 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응급환자 치료 및 일반 환자 진료를 위한 비상응급의료 체계를 가동한다고 24일 밝혔다.

 

도는 우선 각 시·군과 함께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하고, 진료 및 약국 이용 안내 비상진료체계 점검 대량 환자 발생 시 신속한 후송 조치 등을 추진한다.

 

또 이 기간 권역응급의료센터 등 응급의료기관 지정병원 17곳과 응급의료기관 외 응급실을 운영하는 4곳 등으로 하여금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토록 하며, 지역 의사회 및 약사회의 협조를 통해 당직의료기관 500곳과 당번약국 432곳을 지정·운영한다.

 

이 외에도 공공의료 보장을 위해 추석 연휴 기간 중 보건소 및 보건지소 등 공공의료기관 247곳에서도 자체 진료를 실시토록 해 도민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1월 운항을 시작한 닥터헬기는 교통사고, 추락 등으로 인한 다발성 골절이나 출혈 등 중증외상환자 발생 시 즉시 환자를 후송할 수 있도록 출동 대비 태세를 강화한다.

 

송기철 도 보건정책과장은 설 연휴 기간 중 응급진료 실시 의료기관이나 당번약국 정보, 응급상황 발생 시 상황별 대처 요령은 응급의료포털 ‘E-Gen’과 스마트폰 어플 응급의료정보제공’, 각 시··구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응급상황 발생 시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76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  기사 이미지 예산군립합창단, ‘제17회 정기연주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새마을회, 사회복지시설 방역 봉사활동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