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불법 주정차로 교통사고 위험 및 교통소통에 지장을 주고 있는 5개 지역에 무인단속 CCTV를 설치했다.
구는 시범 운영기간을 거쳐 3월부터 본격적인 단속활동을 추진한다.
이번에 설치된 지역은 목5동 주민센터 앞, 신정2동 목동초등학교 주변, 신월4동 태양어린이공원 앞, 신정1동 남부지방법원 앞, 신정7동 목동제일교회 주변 등이다.
최근 최첨단 CCTV를 활용한 불법 주정차 단속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양천구에서도 지난 2008년부터 교통흐름 정체가 심한 주요도로 61개 지역에 무인단속 CCTV를 설치해 불법주차 단속을 추진해왔다.
CCTV 설치지역에 5분 이상 주차를 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단속되어 과태료를 내야하는 만큼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혹시라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단속이 될까 걱정된다면 ‘주정차 단속 사전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차량이 주차금지 장소에 주차돼 있으니 즉시 이동 바란다.” CCTV 설치지역에 일시적으로 주정차한 차량의 운전자에게 단속지역임을 휴대폰 문자로 알려준다.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가까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양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양천구 관계자는 “불법 주정차 무인단속 CCTV 추가설치는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소통을 향상시켜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