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일, 정읍시농업기술센터 ‘2016 자생식물 교실’마지막 교육 가져 - 구례군 농업기술센터 수강생 참여, 정읍농업기술센터 내 자생화 전시관 등… 김문기
  • 기사등록 2016-12-08 14:23:49
기사수정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해온 ‘2016 자생식물 교실’ 마지막 교육이 지난 7일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는 전남 구례군 기술센터의 야생화 전문인 양성반 2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했다. 구례군 기술센터 수강생들은 정읍농업기술센터 내에 있는 자생화 전시관과 기술센터가 운영하고 있는 정원인‘사계절 푸른 정원’을 견학했다.

 

특히 정읍기술센터 자생식물 교실 수강생들과 함께 ‘목본류 기르기와 월동관리’ 등에 대한 교육도 받았다.

 

이번 구례군 기술센터 수강생들의 교육 참여는 지난 2월 가진 양 기관 간 MOU 체결에 따른 것이다. 양 기관은 ▴자생식물 분야 발전에 필요한 네트워크 강화와 ▴양 기관의 자생식물 관련 행사 지원 등을 내용으로 하는 MOU 체결식을 가진 바 있다.

정읍기술센터는 오는 13일 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수료식과 함께 ‘2016년 실증시험 연구과제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정읍기술센터는 우리 꽃 자생식물의 이론과 실제를 배우는 자생식물 교실을 개설, 40여명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포함해 모두 13회의 교육을 가졌다.

 

정읍기술센터는 “자생식물의 특성과 종류, 그리고 이용방법 등을 교육, 소득작목으로 개발하기 위해서 자생식물교실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힐링의 시간을 제공, 시민들의 정서 함양에도 많은 기여를 했다”고 밝혔다.

 

정읍기술센터는 내년에도 자생식물 교실을 운영할 예정으로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씩 교육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59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