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건축사와 함께하는 꿈 가(家)득한 교실’에 참가할 관내 5~6학년 초등학생 6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건축사들이 재능기부 강사로 나서 진행하는 ‘꿈 가(家)득한 교실’은 초등학생들이 마포구에 있는 건축물을 이해하고 창의력을 계발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1회 운영되고 있다.
건축 분야에 관심있는 어린이들이 건축의 이해를 바탕으로 장래에 살고 싶은 집의 모형을 직접 만들어봄으로써 건축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키고 공간 구성 및 배치 능력을 높이는 기회가 돼 참여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다소 딱딱할 수 있는 건축 이론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알기쉬운 용어로 사진자료와 함께 설명하며, 주택 모형을 만드는 실습 시간에는 10명의 건축사들이 배치돼 각 3명씩의 학생들을 맡아 심도있게 지도한다.
지난해까지 180명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지난해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설문조사를 보면 프로그램 참여 동기로는 부모님 권유와 본인이 원해서라는 답변이, 프로그램 알게 된 경로로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라는 답변이 가장 많았다.
같은 조사에서 주목할 점은 ‘모형주택’을 만들어보는 실습시간과 프로그램 전반적인 만족도 설문에서는 만족 이상의 답변이 100%가 나올 만큼 재미와 전문성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얻었다.
올해 강좌는 마포구청 4층 시청각실에서 12월 17일과 24일, 총 2회에 걸쳐 열리며 회차별 30명씩 총 60명이 배정된다.
참가비 및 재료비는 무료이며, 교육 당일 오전 9시30분부터 10시40분까지 ‘전통한옥과 현대 건축물 비교 이야기’라는 주제로 문세영 건축사(옛 집·옛 마을), 민현준 건축사(현대건축과 도시), 이현수 건축사(현대건축가의 작품세계)가 12월 17일과 24일 나눠 이론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열리는 실습 강의는 오전 11시~12시 30분까지 이현수 건축사 외 9명의 전문가들이 ‘주택 모형 제작’을 지도한다. 아이들은 4개의 실습 모형 중 1개 작품을 선택해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건축사와 함께하는 꿈 가(家)득한 교실’ 참가 신청은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접수한다. 유선 신청만 받으며 마포구 건축과(02-3153-9405)로 전화하면 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이번 강좌는 건축에 관심을 가진 아이들이 미래의 건축문화를 창조해나갈 훌륭한 건축사가 될 수 있도록 마포구건축사회가 마련한 지역공헌활동으로 열리는 것”이라며, “강좌를 통해 자신의 미래도 설계해 볼 수 있는 진로탐색의 시간도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