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당직의료기관 진료 운영 개시 - 응급환자는 대형병원 이용 당부, 가벼운 환자 진료시행 전영태 기자
  • 기사등록 2016-11-24 23:37:01
기사수정

영암군은 보건소에 당직의료기관을 지정 설치하고 112515시에 개소식 후 당일부터 당직의료기관 진료 운영에 들어간다.

 

지난 87일부터 지역 내 응급의료체계가 무너진 지 3개월 만에 진료를 할 수 있는 당직의료기관을 운영하게 되었다.

 


오늘 개소한 당직의료기관은 민선 6기 영암군정의 목표인 하나 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 영암에서 보듯이 의료진료 공백을 하루빨리 정상화하여 복지 영암에 걸맞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추진하겠다는 전동평 군수의 강력한 의지가 담겨있다.

 

군은 그동안 자치단체에서 의료기관을 운영하는 경북 군위군과 의성군 벤치마킹을 통하여 검토한 결과 당직의료기관을 운영하기로 하고 보건소 내 사무실 재배치와 환경정비를 하였으며, 근무자 교육을 하는 등 준비를 철저히 했다고 했다.

 

당직의료기관 운영은 평일 야간진료와 주말은 물론 공휴일 등 36524시간 운영한다. 진료의 범위는 가벼운 환자(의원급) 수준 진료를 하며, 응급한 환자 내원 시는 영암소방서 119 구급대와 연계하여 인근 병원으로 후송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당직의료기관은 가벼운 수준의 환자 진료를 시행 최소한의 의료공백을 지원하는 역할이므로 촌각을 다투는 응급환자인 경우는 인근 거리의 대형병원을 곧바로 이용하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장경자 보건소장은 응급진료체계가 무너진 상황에서 가벼운 환자라도 볼 수 있는 당직의료기관을 운영할 수 있어서 다행이며, 군민들께서 피부에 와 닿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한편 군은 당직의료기관을 운영하면서 혹시나 있을지 모를 상황에 대비 영암경찰서 및 영암소방서와 협약을 체결하여 사건 사고에 대비할 예정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54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