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02년 월드컵 축구 4강 신화를 이뤄낸 서울월드컵경기장이 있는 마포구에서는 미래 박주영 선수를 꿈꾸며 30명의 초등학생들이 매주 3회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마포는 박주영 선수가 속해 있는 FC서울 구단의 연고지이기도 하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어린이들의 건강 증진과 축구 꿈나무 육성을 위해 ‘서울월드컵 마포구 어린이축구교실’ 의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9년 한일월드컵 개최 결정을 계기로 월드컵 축구 붐 조성을 위해 창단된‘서울월드컵 마포구 어린이 축구교실’은 축구를 통해 신체적인 운동 효과는 물론 단체활동에서 협동심과 사회성도 기를 수 있는 교육적 효과가 더해지면서 신규 회원을 모집할 때마다 높은 경쟁률을 보여왔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3학년~5학년생 30명이며, 접수는 오는 25일 오후 6시까지이다. 마포구체육회 홈페이지(www.maposportal.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weet0927@nate.com)로 신청하면 된다.
오는 30일 난지천 인조잔디구장에서 진행되는 실기테스트를 거쳐 학년별 10명씩 총 30명을 최종 선발한다. 실기테스트는 이날 오후 4시부터 50m달리기, 드리블, 패스, 슈팅 등을 실시한다.
마포구 어린이 축구회원 활동 기간은 1년이며 별도의 입회비 없이 무료로 훈련과 연습을 할 수 있다.
또한 유니폼, 축구화 등 각종 축구용품을 지원받으며 상암동 난지천 인조잔디구장에서 매주 3회(수,토,일) 2시간씩 지도자로부터 드리블, 패스, 응용기술 등 기본기와 기초체력 훈련을 받게 된다.
활동기간 동안 매년 7월에 서울월드컵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마포구 자매도시인 중국 북경시 석경산구 유소년 축구팀과의 친선경기, 서울시장기 및 시 연합회장기 대회, 타 구 유소년 축구팀과의 친선경기 등에 참여하게 된다.
어린이 축구교실은 창단 이후 각종 대회에 출전해 작년과 올해 열린 서울시연합회장기 어린이축구대회에서 3위와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경기력도 매년 향상되고 있다.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안산시, 원곡동 부설주차장 준공… 주차난 해소· 지역 활력 도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8일 단원구 원곡동의 고질적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던 ‘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고도화 사업’ 마무리를 기념하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원곡동 공공건축물 부설주차장 옥상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내빈 및 지역 주민 120여 명이 참석했다.원곡동 부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