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서울 조계사서 '제6회 국화향기 나눔전' 개최 - 안 군수 우호교류증진 기여 조계사서 감사패 받아- - -내달 14일까지 국화작품 선뵈...함평 농,특산물 판매전도 열어- 김성환
  • 기사등록 2016-10-11 17:50:35
기사수정


함평군 서울 조계사서 6회 국화향기 나눔전개최

- 안 군수 우호교류증진 기여 조계사서 감사패 받아 -

- 내달 14일까지 국화작품 선봬...함평 농·특산물 판매전도 열어 -

 

함평군(군수 안병호)11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6회 국화향기 나눔전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 이개호 국회의원, 안병호 함평군수와 이윤행 함평군의회의장, 지현 주지스님, 김영종 종로구청장과 김복동 종로구의회의장, 박래학 서울시의원, 불자, 관람객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안병호 함평군수가 양 기관의 우호 교류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조계사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안 군수는 함평군과 조계사를 잇고 있는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에서 정성껏 준비했다오늘 조계사를 찾은 많은 불자들께서 국화를 보며 가을의 정취를 맛보고, 우리 함평에도 방문하셔서 전국 최고의 축제인 대한민국 국향대전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함평군과 조계사는 지난 2011년부터 국화 전시회와 농특산물 판매 등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함평쌀이 공양미로 사용돼 신도들에게 함평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번 국화전시회는 오는 21일부터 함평에서 개최하는 2016 대한민국 국향대전과 함평의 친환경 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월국화는 시월에 핀다더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 전시회는 지난 7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함평에서 만든 각종 국화작품을 전시한다.

일주문 입구에 사슴 한 쌍을 조성하고 동선을 따라 쌍용, 호랑이 등 다양한 국화조형물과 분재를 배치해 불자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대형조형물인 조계산을 조성하고 국화와 억새 등으로 꾸며 사진을 찍는 관람객들이 줄을 이었다.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친환경 농특산물 판매장을 개설해 조계사를 찾은 관람객에게 함평나비쌀 등을 판매한다.

한편, 2016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오는 1021일부터 116일까지 17일간 함평군 함평읍 함평엑스포공원에서 개최한다.

사진있음

1. 11일 서울 조계사에서 열린 6회 국화향기 나눔전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2. 참석자들이 소원을 적은 푯말을 국화 화분에 꽂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36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문화유산의 향연’…10월 ‘짚풀문화제’, ‘현충사 달빛야행’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충남형 스마트팜 사관학교’ 사업…청년농업인 입주자 선발
  •  기사 이미지 세종특별자치시 소담동 그린나래 어린이집 '소액 저금통' 기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