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천원으로 감상하는 고품격 퓨전국악 - 해화실내악단 28일 광산문화예술회관서 하우스콘서트 열어 장병기
  • 기사등록 2016-09-26 21:46:49
기사수정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오는 28일 저녁 7시 30분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15번째 하우스콘서트 ‘도라지 山鳴산명’을 개최한다.



매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사업으로 기획한 이번 공연은 퓨전국악 해화실내악단이 출연한다. 해화실내악단은 공연에서 단아한 국악 선율과 풍부한 화성의 클래식을 접목해 고전음악, 국악, 영화음악, 대중가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높은 완성도로 선사할 예정이다.


중요무형문화재 제20호 대금정악이수자인 송선명과 해화실내악단 단원(김나영, 정용기, 이세현, 김경민, 정종민, 황란아, 백진선, 박하늘, 김주영, 조은혜, 장관수, 대대호, 한정민)이 출연한다. 이와 함께 살레시오초등학교의 이서훈 군(바이올린)과 김혜원 양(플루트)이 특별출연한다.


이들은 드라마 <황진이> OST ‘꽃날’,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OST ‘Moon River’, 창작곡 ‘회상’, ‘도라지 산명’ 등을 연주한다.


관람료는 1000원이다. 공연장 문턱을 낮추고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광산구가 진행한 ‘천원의 행복’ 프로젝트로 공연을 마련했기 때문이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고, 광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예매중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문화체육과(062-960-8833)에서 한다.


광산구는 지난해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무대 위에 객석을 마련해 관객과 공연자가 함께 호흡하는 소규모 음악살롱 하우스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2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