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경찰서”불량식품 근절 합동단속 실시 김문기
  • 기사등록 2016-09-11 13:36:21
기사수정



정읍경찰서(서장 김주원)는

16년 하반기 불량식품 특별단속 활동의 일환으로 추석명절 전후 불량식품 유통 차단 및 국민 먹거리 안전 확보에 기여하기 위하여 단속 및 홍보활동에 나섰다

정읍서는 추석명절을 맞아 제수용, 선물용 등 식품관련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맞춰 사전에 불량식품이 유통되는 일이 없도록 수사전담반, 시민감시단과 함께 합동으로 예방 및 단속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점 단속대상은 제수 및 선물용 농, 축, 수산물 등으로 유통기한 경과, 원산지 허위표시, 허위 과장광고, 무허가 수입, 제조, 유통행위 등이다.

이번 합동단속은 강력한 단속과 지속적인 홍보에도 불구하고, 최근에 노인 층과 서민상대 피해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경찰, 시민감시단이 문제의 심각성을 공동인식하고 불량식품 피해억제를 위한 단속활동을 추진하였다.

경찰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이번 단속에 적발된 불량식품 사범에 대해서는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엄정처벌하고,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영업장 폐쇄 등 행정처분, 불량식품 전량 압수·폐기. 유관행정기관 통보 등 강력한 후속조치까지 병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읍경찰서는 정읍 시민들이 불량식품으로 인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관심을 갖고 불법행위나 의심되는 식품에 대하여 수사과 지능팀(☎ 570-0267)으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23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경력단절여성, “양성평등 활동가로의 새로운 시작 기대”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2회 자암김구 전국서예대전 공모 마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