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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기반 추천 서비스 ‘미지’, 출시 한달만에 회원 1만명 달성 - 핸드메이드 플랫폼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디자인 - 관심 테마 관련 상품 추천 제공받아 효율적인 쇼핑 즐길 수 있어 주정비
  • 기사등록 2016-07-20 17:0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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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취향을 분석하여 작품을 추천하는 핸드메이드 판매 어플리케이션 미지(MIZI)가 출시 1달 만에 회원 10,000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미지는 회원들에게 관심 기반의 맞춤형 작품을 추천하고, 작가에게는 홍보 및 판매채널을 제공하는 핸드메이드 거래 오픈 플랫폼이다. 6월 22일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정식 출시했다.


미지는 2015년 9월 핸드메이드 전문 웹진으로 출발해 작가와 작품에 대한 스토리텔링과 핸드메이드 트렌드를 담은 콘텐츠를 만들고, 플리마켓 ‘미지 크래프트 파티’와 인기 작가 팬미팅 ‘미지 크래프트 토크’ 등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해왔다. 그 경험으로 탄생한 것이 핸드메이드 플랫폼 미지다.


미지는 핸드메이드 시장 참여자의 80% 이상인 20~30대 여성을 타깃으로 디자인 되었다.


가장 특징적인 서비스는 고객이 관심있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스타일에 맞는 작품을 찾아주는 ‘나만의 미지’ 서비스다. ‘러블리’ ‘귀요미’ ‘빈티지’ ‘심플한’ 등 12개의 감성 키워드 중 마음에 드는 키워드를 선택하면 그와 관련된 작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으로, 고객들의 세분화된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취향분석 알고리즘을 고안했다.


미지 에디터가 선정한 테마별 관련 작품을 추천하는 ‘테마 큐레이션’ 서비스도 있다. 고객은 관심있는 테마와 관련된 상품 추천을 제공받아 효율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미처 발견하지 못한 숨은 퀄리티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다.


어플 내 매거진 기사는 작가들의 세계관, 제작 과정 등 인터뷰 기사와 핸드메이드 페어 탐방기 등 기획 기사로 구성되어 있다. 기사 하단에는 해당 작가의 작품 또는 관련 작품 추천을 통해 따로 검색할 필요없이 바로 원하는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미지는 핸드메이드 작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지향한다. 경력 10년의 전업 작가부터 처음으로 작품 판매를 해보는 초보 작가까지 150여명의 작가가 입점했다.


미지를 총괄 기획한 김혜인 이사는 “아직 초기 시장인 핸드메이드 시장에 더 많은 사람들이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 플랫폼으로 시작하게 되었다. 홀로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 작가들들에게 힘이 되는 지원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는 디자인과 저작권 등록 상담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추후 사진 촬영이나 미지 샵 운영에 관한 교육 워크숍, 실력 있는 입점 작가를 위한 오프라인 전시 기획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핸드메이드 오픈마켓 미지 어플리케이션은 미지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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