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 홈페이지 새로 개편 김석중
  • 기사등록 2014-12-18 12:04:00
기사수정

충북 제천시가 지역의 대표적 홍보매체인 시 홈페이지를 네티즌들의 욕구에 충족할 수 있는 현대적 감각의 모습으로 새단장을 마치고 12월22일 개통한다.

  
 

▲  새로 단장한 제천시 홈페이지 메인 이미지   © 김석중=기자


시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대외적 인지도와 브랜드를 높이고 전략적 혁신적 홍보채널 기능을 강화를 위해 제천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개통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편 구축사업은 첫째, 기존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많은 정보 배치에 따른 복잡성 해결을 위한 최신 웹트랜드에 맞는 새로운 디자인 및 제공정보 재배치. 둘째, 정부3.0의 공공데이타 개방에 따른 제공정보 일원화. 셋째, 시민들께 도움이 되는 친서민 생활정보 전면 배치. 넷째, 스마트폰 시대에 맞는 대표모바일 홈페이지 개편에 중점을 두었다.

 
 개편 홈페이지는 대표홈페이지(www.okjc.net), 문화관광(tour.okjc.net), 직속기관과 사업소 홈페이지, 복지포털, 교육포털, 모바일홈페이지 등 총 23개 홈페이지가 개편되거나 신규 구축되었다.

 
 개편전·후 홈페이지 메뉴위치에 대한 설명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시 홈페이지 우측에 있는 “홈페이지/모바일 이용가이드”를 이용하고, 전체 메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싸이트맵”을 이용하면 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대표모바일(모바일제천) 앱 설치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한 후 '모바일제천'을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한 후 사용할 수 있다.

 
 제천시는 개통 이후에도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을 위해 다양한 신규 컨텐츠 발굴과 시민이 참여하는 소통채널을 확대 개설하는 등 “시민이 주인되는 홈페이지“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약 1개월 정도의 안정화 기간을 통해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시민들의 불편사항 등의 의견수렴과 시스템상의 문제점 등이 도출될 경우 즉시 반영토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제천시는 홈페이지 개통을 위해 12월19일 오후 8시∼12월21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 전환 작업이 추진됨에 따라 홈페이지 서비스가 이 기간 동안 중단될 예정이므로 이에 따른 이용 시민들의 많은 양해를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