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6.25 영웅 故김택환 상사 유족에 전수
6.25 전쟁의 포화 속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웠던 한 영웅의 공로가 74년의 긴 세월을 넘어 마침내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다. 정읍시는 9일 시장실에서 6.25 전쟁에 참전해 혁혁한 공을 세운 故 김택환 상사의 유족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 화랑무공훈장은 전투에 참가해 헌신하고 분투해 뚜렷한 무공을 세운 전쟁 영웅에게 수여되는 ...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캄보디아의 열악한 의료 환경으로 인해 다리 치료를 포기해야 했던 한 소녀가 한국과 캄보디아를 잇는 따뜻한 의료 나눔을 통해 기적처럼 건강을 회복했다고 9일 밝혔다. .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은 캄보디아에서 초청되어 수술과 재활 치료를 받아온 타리(Ren Thary, 9세) 양이 약 7주간의 치료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 6일 퇴원했다.
(퇴원 전 마지막 재활치료를 받고 있는 타리)[사진=예수병원 제공]
(소아환우와 가족을 위한 ‘Re Hope Festival’에 참석한 타리)[사진=예수병원 제공]
타리 양은 애터미(Atomy) 캄보디아 법인이 지원하고 있는 현지 ‘뺏머꽃 초등학교’ 재학생이다. 현지의 부족한 의료 인프라 탓에 다리 질환을 제때 치료받지 못해 장애를 안고 생활해야 했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을 이어오고 있었다.
이 안타까운 사연은 국경을 넘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희망으로 바뀌었다. 캄보디아 드리미재단과 애터미 캄보디아 법인은 타리 양의 사연을 접하고, 애터미 본사 박한길 회장에게 치료 지원을 추천했다. 박 회장은 평소 의료 선교 협력 관계를 맺어온 캄보디아 ‘PMC예수병원’ 원장에게 타리 양을 직접 소개하며 도움을 요청했고, 이를 계기로 글로벌 치료 프로젝트가 가동됐다.
전주예수병원은 즉각적인 지원에 나섰으며, 우선 지난 2025년 5월, 캄보디아 현지 PMC예수병원에서 1차적인 재활 치료를 시작하며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살폈다. 이후 보다 근본적인 수술과 집중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료진의 판단에 따라, 지난 12월 드리미재단과 예수병원의 공동 지원으로 타리 양을 한국으로 초청했다.
한국에 도착한 타리 양은 전주 예수병원 정형외과와 재활의학과 의료진의 협진 하에 정밀 수술을 받았으며, 이후 약 7주간의 고강도 재활 치료를 이어왔다. 의료진의 헌신적인 노력과 타리 양의 강한 재활 의지 덕분에, 입국 당시 보행이 불편했던 타리 양은 현재 큰 호전을 보이며 혼자서 바르게 걷기가 가능한 수준으로 회복되었다.
지난 6일 의료진과 관계자들의 축하 속에 퇴원을 결정한 타리 양은 "다리를 고쳐주신 의사 선생님들과 한국에 오게 해 준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캄보디아에 돌아가서도 열심히 공부해 받은 사랑을 나누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전주예수병원 신충식 병원장은 "타리 양이 힘든 수술과 재활 과정을 씩씩하게 이겨내고 걷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지원은 예수병원과 애터미, 드리미재단이 생명 존중이라는 공통된 가치 아래 협력해 일궈낸 뜻깊은 결실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수병원은 캄보디아에 PMC예수병원을 설립해 현지 의료 수준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국내외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환자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영산강유역환경청, ‘일회용품 ZERO’에 앞장선다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광주·전남·경남·제주 등 31개 광역·기초지자체에 총 33억원의 국비를 투입하여 지역의 다회용기 보급 및 확대*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 다회용기 구입·대여·세척비 등 국비 50% 보조(일회용컵 보증금제 시행 지자체는 70%)이번 사업은 대규모 인파가 몰리는 지...
정읍시, 6.25 영웅 故김택환 상사 유족에 전수
6.25 전쟁의 포화 속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웠던 한 영웅의 공로가 74년의 긴 세월을 넘어 마침내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다. 정읍시는 9일 시장실에서 6.25 전쟁에 참전해 혁혁한 공을 세운 故 김택환 상사의 유족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전수했다. 화랑무공훈장은 전투에 참가해 헌신하고 분투해 뚜렷한 무공을 세운 전쟁 영웅에게 수여되는 ..
강남교육지원청, 사랑의 헌혈 봉사활동 동참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임채덕) 직원들은 지난 6일 울산혈액원과 함께 청사 내에서 헌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겨울철은 헌혈 참여율 감소로 혈액 수급이 어려운 시기이다. 이에 강남교육청 직원들은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공직자로서 청렴 실천 의지를 확산하고자 해마다 헌혈에 동참하고 있다. ...
울산교육청, 2026년 ‘학생 자치 도약의 해’ 선포... “학교의 주인은 학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26년을 ‘학생 자치 도약의 해’로 선포하고, 학생들이 학교의 주인으로서 민주적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살아있는 민주주의 교육’을 본격화한다. 단순히 학생회 활동을 지원하는 수준을 넘어, 제도적 기반 마련부터 실천 중심의 정책 참여까지 체계적인 단계별 ...
서향경 정읍시의원 출판기념회 성황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 서향경 의원의 출판기념회가 지난 7일,수성동 산림조합 대회의실에서 시민과 내빈들의 축하 속에 성황리에 열렸다.행사는 서 의원의 의정활동과 정책 성과를 조명하며, 간호사 출신으로서 보건복지와 보건환경 분야에서 이어온 실천적 행보가 주목받았다며, 여성 정치인으로서 아이와 .
울산시-에스케이(SK)이노베이션 기업과 함께 하는 우리동네 전통시장 장보고(go) 행사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2월 9일 오전 11시 남구 신정시장에서 에스케이(SK)이노베이션과 함께 우리동네 전통시장 장보고(go)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과 에스케이(SK)이노베이션 시엘엑스(CLX) 경영지원실 박정원 부사장을 비롯해 신정상가시장 강수열 상인회장, 시의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다. 이들...
정읍농협, 연체율 0%대 실현, 5년 연속 클린뱅크 인증
[뉴스21통신/김문기기자]=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이 농협중앙회 주관 2025년도 자산건전성 평가에서 5년 연속'클린뱅크'인증을 받았으며,우량 농협을 의미하는 '금(金)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금(金)등급은 전국 1,110개 농축협 중 106개 사무소에 수여된 높은 수준의 인증이다.정읍농협은 전북 지역 92개 농축협중 금등급을 획득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