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기도옥외광고협회 평택시지부 지부장 이취임식 개최
김기주 신임 지부장 취임, 올바른 옥외 광고물 문화 정착에 최선 (사)경기도옥외광고협회 평택시지부는 지난 6일 18시 지제동 엔팰리스컨벤션에서 지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하여 평택시 옥외광고협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제12대 지부장인 김진수 지부장이 이임하...
사진=충청북도
충주시는 ‘2026년 충주시 시민 대상’,‘충주를 빛낸 얼굴상’,‘충주행복상’후보자를 2월 20일까지 추천받는다고 6일 밝혔다.
‘시민 대상’은 다양한 분야에서 충주시 명예 선양과 시정 발전, 주민 화합에 기여한 시민에게 수여된다.
‘충주를 빛낸 얼굴상’과 ‘충주행복상’은 시의 위상을 대내외적으로 드높였거나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적인 시민에게 수여된다.
‘시민 대상’ 시상 부문은 △문화‧예술‧언론 부문 △교육‧체육 부문 △산업‧경제 부문 △농림‧축산 부문 △사회봉사‧윤리 부문 △특별 부문 등 총 6개 부문이며, 부문별 1명씩 총 6명을 선발한다.
‘충주를 빛낸 얼굴상’ 및 ‘충주행복상’은 별도 부문 없이, 각 2명 이내로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시민 대상 후보자는 5년 이상 충주 거주자 또는 과거 5년 이상 충주 거주 경험이 있고 추천 공고일 현재 2년 이상 계속 거주한 자로 제한된다.
단, ‘시민 대상’‘특별 부문’과 ‘충주를 빛낸 얼굴상’ 및 ‘충주행복상’은 거주 제한이 없다.
후보자 추천은 시청 각 부서장, 읍‧면‧동장, 시 소재 기관 단체장 또는 개인 추천이 가능하다.
개인 추천 시 세대주 20인 이상 연서와 해당 읍‧면‧동장의 의견서를 첨부해야 한다.
추천서류는 충주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2월 20일까지 충주시청 자치행정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시민 대상 공적심사위원회 및 충주시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월 중 결정되며, 시상식은 오는 4월 23일 ‘2026년 충주의 날’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맹구호 자치행정과장은 “지역 곳곳에서 충주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헌신한 숨은 공로자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대표 누리집(www.chungju.go.kr) 공지사항 또는 충주시청 자치행정과(☎043-850-5125)로 문의하면 된다.출처:충청북도 보도자료
“4억 집이면 월 133만 원”... 오는 3월부터 주택연금 수령액 인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내 집을 담보로 맡기고 평생 연금을 받는 ‘주택연금’의 신규 가입자 수령액이 오는 3월부터 인상된다. 최근 주택 가격 하락세와 고령화 추세 등을 반영한 결과로, 노후 자금 마련을 고민하는 고령층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이번 조정에 따라 3월 신규 신청자부터는 기존보다 상향된 연금액을 지급받게 된다. 특히...
양평 두물머리
양평 두물머리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경기도 양평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다.‘두 물이 만난다’는 뜻의 이름처럼 물안개와 강변 풍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다.수령 수백 년 된 느티나무와 연꽃 단지가 있어 사진 촬영지로 인기가 높다.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생가와도 가까워 역사·문화적 의미도 지닌다..
부산 강서구, 청년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응시료 지원사업 시행
부산 강서구(구청장 김형찬)는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강서구 청년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자격시험 응시에 따른 비용 부담으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자격 취득을 통한 실질적인 취업 경쟁.
동래구 보도자료(한국실업배구연맹, 동래구 사직2동 취약계층과 경로당에 백미 48포 나눔)
부산 동래구 사직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선희)는 지난 5일 한국실업배구연맹(회장 박태훈)으로부터 관내 취약계층과 경로당에 백미 10kg 48포(환가액 1,344,560원)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박태훈 한국실업배구연맹 회장의 취임식 행사에서 축화 화환 대신 받은 백미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층 가정과 경로당에 전달하기 ..
제주시, 설 맞이 소비지농협 방문 만감류 소비촉진 전개
제주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지 농협과의 만감류 직거래를 확대하고, 농업인단체와 연계한 소비촉진 활동을 본격 전개하고 있다. 김완근 제주시장은 지난 7일(토) 경기도 고양시 일원 소비지 농협을 방문해 만감류 직거래 유통 현장을 점검하고, 설 명절 수요에 맞춘 소비촉진 방안과 직거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에..
316석 얻은 '日 다카이치 총리' 첫 메시지… "헌법 개정 추진"
[뉴스21 통신=추현욱 ]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헌법 개정과 관련해 "자민당의 당론"이라며 의욕을 나타냈다. 다카이치 총리가 이끄는 자민당은 지난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총선)에서 사상 최대 의석을 얻으며 압승해 헌법 개정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전망된다.9일 NHK방송에 따르면 자민당은 이번 총선에서 중의원 전체 46...
제주시, 가락도매시장 찾아 만감류 유통상황 점검
제주시는 지난 7일 서울 가락도매시장을 방문해 만감류 유통 상황을 점검하고, 최근 만다린 무관세 수입 확대에 따른 시장 영향과 대응 방안을 살폈다. 최근 미국산 만다린 무관세 수입 확대가 단기적으로 시장 불안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를 단순한 가격 경쟁의 문제로만 보지 않고 유통 구조 전반을 점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