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 울산프로야구단 퓨처스리그 참가 최종 승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설명=KBO 퓨처스리그 울산프로야구단 창단을 위한 업무협약(MOU) 울산시는 12월 9일 한국야구위원회(KBO) 이사회가 울산프로야구단(가칭)’의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스리그 참가를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울산프로야구단은 지방자치단체가 직접 창단한 첫 프로야구단으로 2026년 한국야구위원회(KBO) 퓨처...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를 맞아 아침 출근 시간대인 오전 7~9시에 용두파출서 앞에서 음주 단속을 하고 있다.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
경찰은 4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다.
특히 경찰은 이번 단속을 기존보다 한층 강화해 주 4회 이상 합동 불시 단속을 편성하고, 시내·외곽·상가 밀집 지역·시 경계 지역 등 단속 지점을 대폭 늘린다. 단속 시간 역시 종일 확대된다.
▲오전 7~9시: 전날 술이 덜 깬 ‘숙취형 음주운전’ 집중 검거
▲점심 이후~오후: 식사와 함께 술을 곁들이는 ‘반주형 음주운전’ 정조준
▲심야 시간대: 상권·외곽 도로를 중심으로 기습 단속
경찰 관계자는 “음주운전은 ‘실수’가 아닌 형사처분 대상인 중대한 범죄”라며 “한순간의 방심이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앗아가는 만큼, 제천시민 누구도 ‘설마 괜찮겠지’라는 생각조차 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경찰은 “단속 강도를 올해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려 음주운전 근절 의지를 분명히 하겠다”며 “음주 후 운전대를 잡는 행위는 어떤 사유로도 용납되지 않는다”고 재차 경고했다.
제천경찰서는 이번 특별 단속 기간 동안 관계 기관과의 합동단속을 확대하며, 적발 시 즉각적인 엄중 처벌을 예고했다.
바다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바다별어린이집은 10일 북구청장실에서 아나바다 행사 수익금 87만5천원을 이웃돕기에 사용해 달라며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에 성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염포동 주민자치회는 사랑나눔농장에서 수확한 농작물 판매 수익금과 염포누리 주차장 운영 수익금을 모아 마련한 성금 100만원을 10일 푸른희망지역아동센터 아동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비로 전달했다.
북구 농소3동 통장회, 나눔냉장고에 이웃돕기 성품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통장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100만원 상당의 쌀과 라면 등을 10일 농소3동 나눔냉장고에 기부했다.
북구 양정동 여성자원봉사회, 오치골공원 환경정비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여성자원봉사회는 10일 오치골공원 일원에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활동을 실시했다.
카카오...첫 화면 원래대로 바꾼다
)가 지난 23일 ‘이프(if) 카카오’ 콘퍼런스에서 발표하는 모습 ⓒ카카오 제공 카카오가 다음 주부터 카카오톡 친구탭 첫 화면을 기존처럼 목록 형태로 볼 수 있게 복원한다. 지난 9월 업데이트로 인스타그램과 비슷한 피드형으로 바꾼 후 불편을 호소하는 이용자들의 비판이 쏟아지자 이를 수용한 것이다.10일 정보통신기술(ICT...
저소득 취약가구50세대에 '떡꾹 꾸러미'로 온정 전달
[뉴스21 통신=박정임기자 ]저소득 취약가구 50여 세대에 ‘떡국 꾸러미’로 온정 전달울산 동구 남목3동 통장회(회장 정영옥)는 12월 10일 오후 3시, 통장 18명과 함께 남목3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남목3동 통장회는 매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나눔 문화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