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제5회 해양수산부장관배 국제요트대회 준비 ‘착착’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6-10 11:14:54
기사수정

 

▲ 보령시청


보령시가 이달 29일부터 74일까지 6일간 보령요트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제5회 해양수산부장관배 국제요트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대한요트협회 주최, 충남요트협회 주관, 해양수산부와 충청남도, 보령시가 각각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천혜의 해양자원을 보유한 환황해권 최대의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함으로써, 시는 관광보령의 세계적인 홍보와 신성장 동력인 해양레저 산업의 활성화로 글로벌 해양관광 명품도시로의 위상을 정립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5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11개 종목 34개 부문으로 나눠 열띤 경쟁을 펼치는 전국요트대회와, 중국, 일본, 싱가폴 등 15개국 100여 명의 외국 선수가 참여하는 킬보트 국제요트대회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시는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충남도, 대한요트협회 및 충남요트협회 관계자들과 3차에 걸쳐 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대회조직위원회 분과 구성에도 시 관내 유관기관을 참여시키는 등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해 왔다.

 

대회가 열리는 보령요트경기장은 8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방파시설과 진입도교, 선양장 공사를 끝내고, 난간과 조명부분이 완료되는 6월 중순이면 모든 공정을 마무리 하게 된다.

 

아울러, 유관기관 및 단체, 시민들이 참여하는 자원봉사 인력을 충분히 확보해 주차관리, 질서안전, 교통통제, 수상안전, 통역 등 관람객의 편의제공과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며, 또 가족단위 많은 방문객들이 찾게되는 주말 대회기간에는 해상 퍼레이드 및 퍼포먼스, 요트체험 등을 준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키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대회는 2008년 이후 8년 만에 충남 권역에서 열리는 국제요트대회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해양레저 산업을 선도하고, 특화된 관광산업 콘텐츠 개발로 내수진작과 관광휴양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열리는 제5회 해양수산부 장관배 국제요트대회는 국내 선수들이 참가하는 딩기요트, 국내외 선수들이 참가하는 킬보트 요트대회로 펼쳐지며, 개막식은 71일 오전 11시부터 보령요트경기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81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