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한 자영업자가 근무 한 달 된 아르바이트생이 매일 음료를 두 잔씩 챙겨가고 있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19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한 달째 매일 퇴근하면서 음료 두 잔씩 가져가는 알바,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포장 전문 카페를 운영 중인 A씨는 최근 CCTV를 확인하다 아르바이트생이 2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음료를 양손에 들고 퇴근하는 모습을 발견했다. 해당 알바생은 마감 근무를 담당하고 있었다.
A씨는 “저녁엔 손님이 거의 없는데도 ‘바빴다’며 마감 일을 제대로 하지 않고 퇴근하길래 이상해서 확인해봤다”며 “일한 지 얼마 안 된 친구에게는 음료를 마셔도 된다고 말한 적도 없었다”고 말했다.
가게 내부 규정상 하루 한 잔까지만 매장에서 마실 수 있고, 음료 포장은 금지돼 있다. 하지만 문제의 알바생은 얼음 없는 아이스티나 에이드, 우유, 과일 퓨레 등 재료를 담아가며 ‘나중에 마시려는 듯’ 행동했다고 한다.
이에 A씨는 단체 채팅방을 통해 “음료는 매장 내에서만 하루 한 잔 가능하다”는 공지를 다시 보냈지만, 알바생은 이후에도 계속 음료를 포장해 갔다.
A씨는 “이번 달까지만 일하고 그만둔다고 해서 참고 있었는데 또 그러니 너무 화가 난다”며 “그동안 가져간 음료값을 월급에서 제하고 싶은데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토로했다.
이 사연을 본 누리꾼들은 “명백한 절도 행위다”, “미리 고지했다면 월급에서 차감해도 된다”, “이런 경우 CCTV 증거 있으면 형사 처벌도 가능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양천구, ‘제2회 양천가족 거리축제’ 성료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26일 개최된 ‘제2회 양천가족 거리축제’에 약 8만 5천 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며 지난해보다 더 뜨거운 호응 속에서 두 번째 막을 성공적으로 내렸다고 밝혔다. 신정네거리역~신정1동 우체국 사이 900m 구간의 왕복 6차선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바꿔 진행된 이번 축제는 하루 동안 8만 5천여 명의 주민이 축.
“나의 만족을 넘어 상대의 힘이 될 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제공 - 손덕화 제공지난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따뜻한 공감과 실천의 메시지로 막을 내렸다. 올해의 주제는 “나의 만족을 넘어 상대의 힘이 될 때”. 색동회 울산지부이자 울산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활동 중인 김영희 발표자는 .
안산시, 시민과 함께한 통합축제 ‘안산페스타 2025’ 성료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안산 화랑유원지와 와~스타디움 일원에서 열린 ‘안산페스타 2025’ 통합축제를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2회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가을의 청명한 날씨에 수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축제 현장을 방문하며 안산 대표 시민 축제로 자리.
안산시, 사교육 부담 완화책‘강남인강’도입… 1만 원에 年 1,500개 강좌 수강
안산시 내에는 총 110개의 학교(3,258개 학급)가 소재해 있다. 초등학교가 54개소, 중학교가 30개소, 고등학교가 24개소, 특수학교가 2개소다.안산시에 등록된 전체 학원 수는 1,225개소로 집계됐으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특수학교까지를 모두 포함한 안산시의 전체 학생 수는 6만 9,880명에 달한다.이러한 수치를 토대로 살펴본 안산시의 학생 100...
울산시, ‘이웃사촌돌봄단’ 출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손덕화울산시는 10월 27일(월) 시청 대강당에서 ‘이웃사촌돌봄단’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이웃사촌돌봄단은 위기가구를 조기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생활밀착형 복지안전망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단체는 기존 구·...
예산군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새로운 시도와 구성으로 호평!
[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을 대표하는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지난 2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낭만식당’을 주제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개막식은 23일 뮤지컬 ‘윙크’팀의 주제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시니어모델과 지역 예술공연팀의 다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