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별의별 토크 : 보고보고보고서' 캡처
이재명 대통령의 소통 방식과 대통령실 내부 분위기가 공개됐다.
강유정 대통령실 공동대변인은 23일 방송된 SBS 토크쇼 ‘별의별 토크: 보고보고보고서’에서 대통령과 참모진의 일상적 소통과 업무 방식을 소개했다.
강 대변인은 “이재명 대통령은 조금 짓궂고 농담 포인트가 있는 분”이라며 “잘 모르는 사람들은 당황할 수 있지만, 그만의 유머를 이해하면 금세 편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대통령만의 농담 포인트가 있어 당황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대통령과의 연락 방식에 대해서는 “주로 텔레그램으로 연락이 오고, ‘명이 떨어진다’는 표현을 쓰신다”며 “주말에도 ‘통화 가능하신가요?’라며 예의 있게 연락을 주신다”고 밝혔다.
그는 “이재명 대통령은 밤에 거의 모든 텔레그램 메시지를 읽는다”며 “참모들끼리 ‘사이버 무두절(직장 상사가 없는 날)’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농담할 정도”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사진=SBS '별의별 토크 : 보고보고보고서' 캡처
강 대변인은 또 “라디오 ‘강유정의 영화관’을 진행하던 때 공천 마감 하루 전 정치 제안을 받았다”며 “잘될지 모르지만 한 번 해보자는 마음으로 국회에 들어갔다”고 회상했다.
이어 “대변인직은 국회의원보다 워라밸이 좋다고 하긴 어렵지만, 대한민국 최고 결정 기구의 중심에서 일어나는 일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자리”라며 “그 과정에 헌신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방송은 대통령실 내부 인사가 직접 대통령의 소통 스타일을 소개한 드문 사례로,
이재명 대통령의 일상적인 인간미와 참모진과의 거리감 없는 소통 방식을 보여준 자리로 평가된다.
양천구, ‘제2회 양천가족 거리축제’ 성료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26일 개최된 ‘제2회 양천가족 거리축제’에 약 8만 5천 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며 지난해보다 더 뜨거운 호응 속에서 두 번째 막을 성공적으로 내렸다고 밝혔다. 신정네거리역~신정1동 우체국 사이 900m 구간의 왕복 6차선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바꿔 진행된 이번 축제는 하루 동안 8만 5천여 명의 주민이 축.
“나의 만족을 넘어 상대의 힘이 될 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제공 - 손덕화 제공지난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따뜻한 공감과 실천의 메시지로 막을 내렸다. 올해의 주제는 “나의 만족을 넘어 상대의 힘이 될 때”. 색동회 울산지부이자 울산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활동 중인 김영희 발표자는 .
안산시, 시민과 함께한 통합축제 ‘안산페스타 2025’ 성료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안산 화랑유원지와 와~스타디움 일원에서 열린 ‘안산페스타 2025’ 통합축제를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2회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가을의 청명한 날씨에 수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축제 현장을 방문하며 안산 대표 시민 축제로 자리.
안산시, 사교육 부담 완화책‘강남인강’도입… 1만 원에 年 1,500개 강좌 수강
안산시 내에는 총 110개의 학교(3,258개 학급)가 소재해 있다. 초등학교가 54개소, 중학교가 30개소, 고등학교가 24개소, 특수학교가 2개소다.안산시에 등록된 전체 학원 수는 1,225개소로 집계됐으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특수학교까지를 모두 포함한 안산시의 전체 학생 수는 6만 9,880명에 달한다.이러한 수치를 토대로 살펴본 안산시의 학생 100...
울산시, ‘이웃사촌돌봄단’ 출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손덕화울산시는 10월 27일(월) 시청 대강당에서 ‘이웃사촌돌봄단’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이웃사촌돌봄단은 위기가구를 조기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생활밀착형 복지안전망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단체는 기존 구·...
예산군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새로운 시도와 구성으로 호평!
[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을 대표하는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지난 2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낭만식당’을 주제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개막식은 23일 뮤지컬 ‘윙크’팀의 주제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시니어모델과 지역 예술공연팀의 다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