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22일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경북-포스코 혁신성장 벤처펀드’ 결성식을 개최했다. 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22일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경북-포스코 혁신성장 벤처펀드’ 결성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의 ‘경북-포스코 혁신성장 벤처펀드’가 중소벤처기업부 모태펀드 출자 사업에 선정된 데 따른 것으로, 포스코에서 주최하는 ‘지역 기반 벤처혁신 모델 선포식’과 병행해 추진되었다.
이날 결성식에는 이철우 도지사, 한성숙 중기부 장관,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포항·경주·구미·경산시장, 이대희 한국벤처투자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자들은 펀드 결성 세레머니와 더불어 포스코그룹의 'CHANGE UP' 브랜드 런칭 세레머니에도 함께하며 지역 혁신 성장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에 결성된 펀드는 중기부 모태펀드가 600억 원을 마중물로 지원하고, 경상북도, 포항·경주·구미·경산, 포스코홀딩스, NH농협이 출자에 참여해 총 1,011억 원 규모의 대형 모펀드로 꾸려졌다.
이는 2025년 4개, 2026년 5개 등 9개의 자펀드 2,000억원 이상 규모로 조성되며, 지역 주력산업 및 첨단전략산업 등 유망 벤처기업 투자를 통해 지역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도는 2024년부터 2034년까지 ‘경북G-star펀드' 1조 원 조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경북-포스코 혁신성장 벤처펀드의 자펀드 결성이 완료되면 총 3,746억원 이상 조성되어 목표 대비 37% 달성이 예상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대규모의 펀드 결성은 경북의 벤처 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중기부, 포스코, 그리고 지역 시군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유망한 혁신 기업을 발굴하고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서귀포보건소, 인바디 측정·맞춤형 건강상담 서비스 상시 운영
서귀포보건소 주민건강증진센터에서는 체성분(인바디) 측정과 1:1 맞춤형 건강상담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체성분 측정을 통해 근육량, 체지방, 수분, 단백질 등 신체 구성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다.정기적인 측정은 시민들의 자기관리 의식 향상과 건강생활 실천 동기 강화에 도움을 준다.측정 결과는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
서귀포시청, 전산실 화재 대비 합동 소방훈련 실시
서귀포시는 지난 12일 시청 제1청사에서 서귀포소방서, 동홍119센터와 합동 소방훈련을 진행했다.이번 훈련은 배터리 화재 사고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제1청사 4층 전산실 화재를 가상하여 실시됐다.훈련은 화재 발생 전파, 경보 작동, 119 신고, 이용자 대피, 초기 진화, 소방서 협조 등 실질적인 대응 과정을 포함했다.청사 방문 민원인, 입주..
제주시, 골목형상점가 7곳 신규 지정
제주시는 올해 골목형상점가 7곳을 신규 지정하며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 골목상권 활성화에 나섰다.조례 개정으로 지정 기준이 완화돼 함덕4구, 전농로벚꽃, 광양시장 등 다양한 골목상점가가 포함됐다.지정 업소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과 정부·지자체 공모사업 참여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상인 주도로 온라인 플랫폼 구...
부산시, 2025 우수 착한가격업소 4곳 선정
부산시는 합리적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물가안정에 모범이 되는 「2025 우수 착한가격업소」 4곳을 선정했다.선정된 업소는 ▲일미기사식당(중구) ▲박현헤어클럽(사상구) ▲원조기장손칼국수(기장군) ▲자연분식소문난손칼국수(수영구)다.이들 업소는 가격 수준과 함께 지역사회 봉사 등 사회공헌 활동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각 업소..
부산 도시철도 부산역 수유실·사상구 지역아동센터, ‘HOPE with HUG 프로젝트’로 새 단장
부산시는 ‘HOPE with HUG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철도 부산역 수유실과 사상구 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을 완료했다.프로젝트는 시, 부산국제건축제조직위원회,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협력해 사회취약계층 대상 소규모 공공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이다.부산역 수유실은 기저귀 갈이대, 젖병소독기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공간 구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