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문수체육관에서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정신 함양과 체력 증진, 그리고 중구민의 화합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로, 참가자와 학...
지난 10월 15일 게오르크 빌프리드 슈미트(Georg Wilfried Schmidt) 주한 독일대사가 고성군을 방문했다. (사진=고성군 제공)
지난 10월 15일 게오르크 빌프리드 슈미트(Georg Wilfried Schmidt) 주한 독일대사가 고성군을 방문했다. (사진=고성군 제공)지난 10월 15일 게오르크 빌프리드 슈미트(Georg Wilfried Schmidt) 주한 독일대사가 고성군을 방문했다.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지난 10월 15일 게오르크 빌프리드 슈미트(Georg Wilfried Schmidt) 주한 독일대사가 고성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지난 5월 ‘2025 유럽데이(Europe Day)’ 행사에서 함명준 군수와의 첫 만남 이후 두 번째 교류로, 평화와 통일의 상징 도시로 자리 잡은 고성군과 독일 간 협력관계가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됐다.
슈미트 대사는 통일전망대를 찾아 북한 지역을 직접 바라보며 한반도의 분단 현실을 체감했다. 그는 “독일이 분단의 아픔을 극복하고 통일을 이룬 것처럼, 한국도 평화와 통일을 반드시 실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고성군이 추진 중인 재생에너지 정책에도 깊은 관심을 보이며 “지속가능한 발전은 미래 세대에 대한 책임이며, 독일과 한국이 이 분야에서 협력할 여지가 많다”고 말했다.
고성군의 청소년 ‘유럽 탐방 프로그램’에 대해서도 “학생들이 독일 대학을 방문할 때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긍정적인 의사를 밝혔다.
슈미트 대사는 해양심층수 산업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그는 “한국의 해양자원과 지역 먹거리를 세계적으로 알릴 전략이 필요하다”며 “독일은 온천수와 광천수를 활용한 치유문화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고성군도 해양심층수를 활용한 힐링 공간을 조성한다면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후 DMZ박물관을 방문한 슈미트 대사는 베를린 장벽 일부와 독일 통일 관련 전시물을 관람하며 “고성의 DMZ는 분단의 상징을 넘어 평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발전할 잠재력이 있다”고 평가했다. 화진포 셔우드홀 기념관을 찾아 방명록에 서명하며 “한국 근현대사의 숨결이 담긴 고성의 역사와 문화유산이 매우 인상적”이라고도 전했다.
고성군은 독일의 한스 자이델 재단(Hanns-Seidel-Stiftung)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바이로이트시(Bayreuth)와의 우호도시 관계도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
함명준 군수는 “이번 방문이 고성과 독일의 교류를 넘어 남북평화와 통일의 길을 함께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성군이 평화, 교류, 지속가능한 발전의 상징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미 정상회담] "韓, 핵잠 능력 필요" 공감대… NSC에 '조선협력협의체' 신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재명 대통령이 2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가진 정상회담에서 핵추진 잠수함에 사용할 연료공급을 허용해달라고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에 북한의 핵잠수함 건조 등 여건 변화에 따라 한국의 핵추진 잠수함 능력을 필요로 한다는 데 공감을 표했다. 교착상태였던 한미 관세협상이 타결됐고,...
"한미 관세협상"...정부, 연 200억 달러로 총 2000억 달러 투자금 대책 마련 고심
[뉴스21 통신=추현욱 ] 29일 한미 관세 협상 타결로, 한국이 미국에 현금 투자를 약속한 총 2,000억 달러의 재원 마련이 이재명정부의 숙제가 됐다.우선 정부에서는 연간 투자 상한선으로 합의된 200억 달러(약 28조4,760억 원) 가운데 약 150억 달러는 우리나라 외환자산 운용 수익으로 충당될 전망이다. 그동안 한국은행과 기획재정부 등 외환당국.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6일 일요일, 문수체육관에서 **<제3회 울산광역시 중구청장배 태권도 품새 한마당>**이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태권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전한 정신 함양과 체력 증진, 그리고 중구민의 화합과 지역 체육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행사로, 참가자와 학.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촬영 - 최병호 기자 촬영2025년 10월 25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천체육관 보조구장에서 중구 12개 동이 함께하는 **‘2025년 종갓집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구민의 화합과 건강 증진, 그리고 공동체 정신을 고취하기 위한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각 동별 선수단.
정읍시,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최종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농림축산식품부 ‘농생명산업지구 조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며 ‘약용치유 융복합산업지구’ 조성에 시동을 걸었다. 이학수 정읍시장은 지난 28일, 무성서원 유교수련원·칠보취수장 등 주요 현장 4곳을 방문해 사업 추진 여건을 점검하고 정읍형 치유산업 생태계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생태복원 중인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홍유준)는 29일(수) 제8대 울산시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감사 준비를 위해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먼저, 위원들은 개원 24년차에 접어든 울산광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