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태국 환경협력 양해각서 체결 - 폐수 처리, 폐기물 관리 등 환경 분야 협력강화 기대 - 태국 대표단, 마포 자원회수시설과 북한산국립공원 방문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6-08 11:59:52
기사수정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태국 자연자원환경부(장관 쑤라싹 깐짜나랏) 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환경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2013년 양국 환경부 관계자 간의 면담을 통해 환경 협력 필요성에 공감하고, 그간 협력분야 협의 등 준비를 거쳐 추진하게 되었다.

 

양해 각서는 양국의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대기·수질·폐기물 관리와 환경정책·기술 등의 분야에서 세미나 개최, 전문가 교류, 공동사업 추진 등을 통해 협력관계를 증진하는 내용을 담았다.

 

양해각서 체결식 직후 윤성규 환경부 장관과 쑤라싹 장관은 면담을 갖고 양국의 환경현안을 공유한다.

 

또한, 환경산업기술 협력 방안과 태국 폐수처리 마스터플랜 수립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성규 장관은 이번 환경협력 양해각서 체결이 폐수 처리, 폐기물 관리 등 환경정책과 기술에 대한 정보교류 강화와 양국 환경문제 개선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국 자연자원환경부 대표단은 이번 방한을 계기로 서울시 마포 자원회수시설과 북한산국립공원을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폐기물 처리 자원화 시스템, 자연보전 체계 등을 살펴볼 예정이다.

 

환경부는 이번 태국 대표단의 방한으로 우리의 환경 정책과 기술에 대한 인식을 높여 향후 태국과 환경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9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의정부시의 복지 홈런~ 사회복지포럼 '모두의 복지콘썰드'를 성황리에 마침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