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고양시, 글로벌 마이스 중심지 도약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0028894044&code=61122013&cp=nv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가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을 계기로 글로벌 마이스(MICE) 중심도시 도약과 체류형 산업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양시는 지난 23일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식을 열고, ‘고양콘(Goyang-Con)’과 연계한 체류형 마이스벨트 조성 계획을 공식화했다.시는 전시·회의 참가자들이 고양에 머물며 소비하...
사진=삼척시 제공
삼척시는 10월 15일부터 11월 14일까지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기간을 운영하고,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대설 및 한파 등으로 인한 시민 피해 예방을 위한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 기간 동안 시민들이 스스로 재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생활 속 행동요령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겨울철에는 짧은 시간에 많은 눈이 내리거나 기온이 급격히 떨어져 교통 혼잡, 수도 동파, 시설물 붕괴, 한랭질환 등 각종 피해가 발생하기 쉽다. 이에 따라 시는 시민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수칙을 안내했다.
대설 시에는 내 집과 점포 앞 눈은 스스로 치우고, 비닐하우스·축사 등 시설물의 눈을 제거하거나 보강해야 한다. 또한 도로변 주차를 자제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등산객은 신속히 하산하고 고립 우려 지역 주민은 사전에 대피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눈이 많이 내릴 때는 불필요한 외출을 삼가고, 부득이하게 외출할 경우 체인을 비롯한 월동장비를 갖춘 차량을 이용해야 한다. 보행 시에는 손을 주머니에 넣지 말고, 미끄럼 사고를 예방해야 한다.
한파 시에는 내복, 목도리, 장갑 등을 착용해 노출 부위를 보호하고, 수도계량기와 노출된 수도관은 헌 옷이나 보온재로 감싸 동파를 예방해야 한다. 또한 온실 작물과 수산 양식시설은 보온 조치를 취해야 한다. 노약자, 어린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은 체온 유지와 건강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고, 주변의 안부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삼척시는 겨울철 기상특보가 발령될 경우 재난 예·경보시스템과 안전안내문자를 통해 신속히 상황을 알릴 계획이다. 또한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해 시민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대설과 한파는 사전 대비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재난”이라며 “시민 모두가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실천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예방책”이라고 말했다.
작은 불씨도 놓치지 않겠습니다, 마포구 산불방지대책 가동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 증가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산불조심 기간(10월 20일~12월 15일)동안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본격 추진한다.이번 산불조심 기간은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산불 대비 태세를 조기에 확립하기 위해 지난해보다 12일 앞당겨 시행됐다.구는 한순간의 부주의로도 대형 피...
용인특례시, 교통약자 위한 ‘특별교통수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운영 중인 특별교통수단 19대를 신형 차량으로 교체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체는 노후 차량으로 인한 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다. 특히 새 차량에는 28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용인특례시 통합도시브랜드 디자인이 적용.
용인특례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 개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0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향군회원, 보훈·안보단체 회원 400여명이 참석해 굳건한 안보태세 확립과 자유민주주의 수호에 대한 중요성을 되새겼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과 기념사 낭독, 축사, 기념영상 상영,...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고양시, 글로벌 마이스 중심지 도약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www.kmib.co.kr…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가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을 계기로 글로벌 마이스(MICE) 중심도시 도약과 체류형 산업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양시는 지난 23일 킨텍스 제3전시장 착공식을 열고, ‘고양콘(Goyang-Con)’과 연계한 체류형 마이스벨트 조성 계획을 공식화했다.시는 전시·회의 참가자들이 고양에 머물며 소비하..
고양시, 시의회 비협조로 국제행사 신뢰도 흔들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 도로 분야 최대 규모 행사인 ‘2025 고양 아시아·대양주 도로대회’를 공동주최하고 있으나, 시의회의 잇따른 협약동의안 부결과 예산 삭감으로 행사 운영에 차질을 빚고 있다.이번 대회는 지난 26일 개막해 오는 31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70여 개국에.
양시 '복지재단' 설립, 시의회 반대로 또다시 불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가 추진 중인 ‘고양시민복지재단 설립 조례안’이 시의회 본회의에서 또다시 부결돼 출범이 불투명해졌다. 지난 3월 부결된 이후 두 번째다.30일 고양시에 따르면 제298회 임시회 부의안건으로 제출된 ‘고양시민복지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소관 상임위원회인 문화복지위원회에서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