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도1동과 이도1동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태종)는 오는 10월 18일(토) 삼성혈 문화의 거리 일대에서 ‘제11회 모흥골 그디글락(樂)’ 축제를 개최한다.
‘모흥골 그디글락(樂)’ 축제는 삼성혈을 비롯한 제주의 역사와 신화를 품은 이도1동의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문화 예술 축제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공연을 넘어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 제주 정체성 확산을 목표로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축제는 오전 10시 ‘이도1동민속보존회’의 풍물 길트기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실버댄스, 하모니카 등 주민 동아리 공연이 이어지고, 가수 풍경과 밴드 탐라걸스를 비롯한 8개 팀이 참여해 다채로운 음악과 퍼포먼스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표구와 캘리그라피 체험, 별떡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어린이 사생대회도 함께 열려 제주의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재능과 창의력을 펼칠 기회를 마련한다.
부성하 이도1동장은 “모흥골 그디글락(樂) 축제가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많은 분들이 즐겁고 뜻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서구, 주차시간 조정으로 골목상권 살리기
뉴스21통신 동영상 등록 방법

목록으로

나훈아 '고향역' 무대, 익산 황등석산 문화예술공원 전망대 개장
서구, 주차시간 조정으로 골목상권 살리기
강서구, 진교훈 구청장 ‘2025 한국 비즈니스 엑스포 인천 폐막식’ 참석
안전모니터 봉사단 울산시연합회,남구지회,울주군지회 - 10월 봉사활동
정읍시 초산동, 사랑의 매실고추장 담그기
한병도 의원, 재난관리체계 개선방안 담은 국정감사 정책자료집 발간
중국인 무비자 입국, 보수 정부가 더 적극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