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학에서 평생교육으로 행복찾아요 - - 구민들 대상 긍정심리행복 아카데미 개설 등 다양한 강좌개설 - 박성주
  • 기사등록 2016-06-07 08:50:59
기사수정

김 씨는 중년을 맞아 항상 무료하고 인생사는 흥미를 느끼지 못할 때가 많다새활력을 찾기 위해 동작구에서 개설한 대학연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지역내 대학교의 인프라를 활용해 구민을 대상으로 다음달부터 평생교육 과정을 운영해 관심을 끌고 있다.

 

중앙대, 총신대, 총신대 등 지역내 대학과 연계 운영

구는 동작구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중앙대학교, 총신대학교, 고려직업전문학교, 평생학습관에서 6월부터 11월까지 무료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는 4개학교에서 100세 건강교실, 가족과 함께 하는 클래식여행, 제빵, 기능사 자격증 과정 등 모두 11개 과정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만족도(90.6%)를 보였다.

 

올해는 중앙대, 총신대, 고려직업전문학교 뿐만아니라 여성역량 강화 인프라를 갖춘 이화여자대학교와 연계한 동작-이화 아카데미를 동작구 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해 여성 리더 양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내면치유 교육 등 프로그램 다양

주요 과정은 긍정심리행복 아카데미(중앙대) 창작사진 아카데미 초중급(중앙대) 인문학 아카데미(중앙대)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취득과(고려직업전문학교)전기기능사 필기 취득과정(고려직업전문학교)등이다.

 

특히 올해는 총신대학교에서 내면아이 치유, 심리 프로그램과 행복을 여는 릴레이션을 개설하는 등 주민들에게 행복과 편안함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어 눈에 띈다.

 

중앙대학교가 운영하는 창작사진 아카데미는 전년도 높은 인기에 힘입어 올해도 개설됐으며, 개인 사진기를 준비하여 이론, 실습, 출사교육을 받을 수 있다.

 

고려직업전문학교가 운영하는 네일아트, 전기기능사·전산회계와 같은 자격증 취득을 우선으로 하는 강좌를 개설해 구민들에게 많은 보탬이 될 전망이다.

 

동작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신청기간 내에 이메일(pulbanzi@donjak.go.kr)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청 사회적마을과(820-9232)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그램 지속 발굴, 구민 삶의질 향상 기여할 것

한상혁 사회적마을과 팀장은 앞으로 평생학습도시 건설을 위해 대학 등 교육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