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강서양천교육지원청, 지난 16일 개최된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를 위한 전시 행사 현장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 산하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지난 9월 16일 관내 공립학교 계약 업무 담당자 68명을 대상으로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를 위한 전시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증장애인생산품의 품질과 다양성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학교 현장에서의 구매 실천 촉진을 통한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고 판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스마트청사 강당 로비에서 진행된 전시에는 서울특별시립장애인판매시설(에이블마켓)과 관내 생산시설 중 6곳이 직접 참여하여 사무용품, PC, 인쇄·판촉물, 원두·제과제빵 등 간식류, 소화기, 친환경 현수막, 제설제, 공기살균기 등 30여 종의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참가자들은“샘플을 직접 보고 업체와 만나보는 방식이 좋았다”, “중증장애인생산품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는 기회였다”등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특히 전시와 함께 S2B 활용·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활성화를 위한 주제로 실시한 이번 연수는 최근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중증장애인생산품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한 3자 협약(2025.09) 체결 이전 지원청이 선제적으로 기획하여, 협약이 추구하는 가치를 지원청이 구체적으로 실행한 첫 사례라 할 수 있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 외에도, ▲제품 접근성과 편의 제고를 위해 중증장애인생산품 전용몰을 학교장터(S2B)에 제안·구축하게 하고 ▲청렴마일리지에 S2B 구매실적 평가 지표 연계 및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챌린지’ 캠페인으로 학교 현장의 관심과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 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 왔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은 “처음 실시한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 현장에 가치소비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공동체가 포용과 상생의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천구, ‘제2회 양천가족 거리축제’ 성료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26일 개최된 ‘제2회 양천가족 거리축제’에 약 8만 5천 명의 방문객이 참여하며 지난해보다 더 뜨거운 호응 속에서 두 번째 막을 성공적으로 내렸다고 밝혔다. 신정네거리역~신정1동 우체국 사이 900m 구간의 왕복 6차선 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바꿔 진행된 이번 축제는 하루 동안 8만 5천여 명의 주민이 축.
“나의 만족을 넘어 상대의 힘이 될 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제공 - 손덕화 제공지난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가 따뜻한 공감과 실천의 메시지로 막을 내렸다. 올해의 주제는 “나의 만족을 넘어 상대의 힘이 될 때”. 색동회 울산지부이자 울산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활동 중인 김영희 발표자는 .
안산시, 시민과 함께한 통합축제 ‘안산페스타 2025’ 성료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안산 화랑유원지와 와~스타디움 일원에서 열린 ‘안산페스타 2025’ 통합축제를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2회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가을의 청명한 날씨에 수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축제 현장을 방문하며 안산 대표 시민 축제로 자리.
안산시, 사교육 부담 완화책‘강남인강’도입… 1만 원에 年 1,500개 강좌 수강
안산시 내에는 총 110개의 학교(3,258개 학급)가 소재해 있다. 초등학교가 54개소, 중학교가 30개소, 고등학교가 24개소, 특수학교가 2개소다.안산시에 등록된 전체 학원 수는 1,225개소로 집계됐으며,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특수학교까지를 모두 포함한 안산시의 전체 학생 수는 6만 9,880명에 달한다.이러한 수치를 토대로 살펴본 안산시의 학생 100...
울산시, ‘이웃사촌돌봄단’ 출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손덕화울산시는 10월 27일(월) 시청 대강당에서 ‘이웃사촌돌봄단’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이웃사촌돌봄단은 위기가구를 조기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생활밀착형 복지안전망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단체는 기존 구·...
예산군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새로운 시도와 구성으로 호평!
[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을 대표하는 ‘제9회 예산장터 삼국축제’가 지난 26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낭만식당’을 주제로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예산상설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 개막식은 23일 뮤지컬 ‘윙크’팀의 주제 공연으로 시작되었으며, 시니어모델과 지역 예술공연팀의 다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