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포스터 [사진=송파구청]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청년의 날을 맞아 오는 9월 20일(토) 석촌호수에서 ‘2025 송파청년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춘 스위치 ON, 송파를 켜다'를 주제로,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는 청년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송파청년정책네트워크 청년들이 기획부터 운영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해 ▲청년의 선호를 반영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플라멩코부터 어쿠스틱까지 다양한 장르의 청년 아티스트 공연을 선보인다.
축제는 이번주 토요일, 석촌호수 동호 중앙무대 일대에서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어진다.
먼저, ‘송파 청년 아티스트’의 흥겨운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행사는 오후 4시부터 진행한다.
이어 오후 4시 30분부터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청년 공연’이 펼쳐진다.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7개 청년 공연팀이 플라멩코, 레트로 힙합, 태권도 퍼포먼스, R&B, 어쿠스틱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 축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8개 체험 부스도 마련했다. 청년정책 퀴즈 풀기, 청년정책 아이디어 제안, 청년 명소 지도 제작, AI 나에게 맞는 직업 찾기, 나만의 향수 만들기, 이니셜 키링 제작, 청춘솜사탕, 포토부스 등으로 재미를 더한다.
또한 이번 축제에는 사회적경제 플리마켓인 ▲‘송파이음마켓’도 함께 열린다. 이날 마켓은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및 사회적가치 실현을 지향하는 소상공인 총 17개가 참여해 친환경 생활용품, 수공예품, 문구류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홍보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청년축제는 청년들이 의기투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준비한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청년들이 꿈꾸고,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청년 친화적 정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