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16일 꿀벌연구회 회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양봉 6차산업 선진농가 현장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교육은 꿀벌체험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실질적 운영 노하우를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원들은 강원도 횡성군 에덴양봉원을 방문해 농촌교육농장 품질인증, 진로체험기관 인증, 농촌융복합사업자 인증 등 6차산업 발전 과정을 직접 실천한 윤상복 대표의 특강을 듣고, 꿀벌전시관·꿀벌학교·체험학습장·벌꿀가공장 등 다양한 꿀벌체험시설을 둘러보며 운영 사례를 배웠다.
김종환 꿀벌연구회 회장은 “이번 현장교육을 통해 배운 6차산업 사례를 바탕으로 꿀벌의 근면과 신비로움을 시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역량을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희중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근 기후변화와 병충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봉농가에 6차산업화가 새로운 활로가 될 것”이라며 “우수한 꿀벌체험농가 양성으로 농업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032-440-6921~3)으로 문의할 수 있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