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좌측부터 손병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오재영 에코프로머티리얼즈 팀장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전우헌, 이하 경북모금회)는 16일, 에코프로가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내 저소득 주민들이 풍성한 추석을 보내는 데 작은 보탬이 되고자 3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에코프로는 이차전지 양극재 생산기업으로 2020년도부터 꾸준히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매년 명절마다 지역 주민들이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생필품과 명절 위문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역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명절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으며, 행사는 에코프로 포항캠퍼스에서 열렸다.
전달식 현장에는 손병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과 오재영 에코프로머티리얼즈 팀장이 참석해 지역 주민들에게 마음을 전했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들이 명절만큼은 풍성하게 보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에코프로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많이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e다.
손병일 사무처장은 “힘든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한 에코프로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전해주신 소중한 성금은 지역 내 이웃들이 명절을 잘 보낼 수 있도록 신속히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