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 5번째부터 손병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황보 준 ㈜정담 대표,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 정옥희 영주시 나눔봉사단장 출처: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전우헌, 이하 경북모금회)는 15일 영주시 풍기읍 농업회사법인(주)정담 '정도너츠' 본사에서 경북 4,800호 겸 영주 100호 착한가게 가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손병일 경북모금회 사무처장,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 황보 준 ㈜정담 대표, 정옥희 영주시 나눔봉사단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영주시는 ‘착한가게 영주 100호 가입식’이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보고 이번 자리에 함께했다.
착한가게 캠페인은 매월 3만 원 이상 또는 매출의 일정액을 기부하는 소상공인, 음식점, 병원, 약국, 미용실, 주유소, 어린이집, 꽃집 등 다양한 업종이 참여할 수 있으며, 모금된 성금은 도움이 꼭 필요한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황보 준 ㈜정담 대표는 영주시 인재육성장학금 기탁과 독도사랑회 후원 등 지속적인 기부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황보 준 ㈜정담 대표는 "영주시에서 시작된 정도너츠가 그동안 지역주민의 사랑을 통해 성장한 만큼, 이번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계기로 삼고자 하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정도너츠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착한가게 가입에 선뜻 동참해 준 황보 준 ㈜정담 대표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영주시가 착한가게 100호를 달성한 것은 나눔의 힘을 보여주는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더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 고 밝혔다.
손병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영주시민들의 따뜻한 나눔 의식이 모여 이룬 값진 성과이며, 특히 지역을 대표하는 업체가 동참해 주신 것은 영주시의 나눔 문화 확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영주시가 더욱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경북모금회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영주 관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과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