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성규)은 지난 9월 13일(토), 화담숲 및 곤지암리조트에서 동탄2신도시 거주 청장년 1인 가구 50명과 상호 돌봄 안전망을 만들어가고 있는 행복메이트(자원봉사자) 10명이 함께하는 단체 교류 활동 ‘안녕한 벗 투어’를 진행했다.
2024년 11월부터 운영된 1인 가구 상호 돌봄 안전망의 신세계 ‘안녕(安寧), Solo’ 사업은 사랑의 열매, LG 기업 사회공헌공모전 '희망품다' 선정 사업으로, 사회적 고립 우려가 있는 청장년 1인 가구를 상호 연결하여 안녕(安寧)한 지역사회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사진=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이번 ‘안녕한 벗 투어’에는 청장년 1인 가구 및 행복메이트(자원봉사자) 약 60여 명이 함께 모여 ▲화담숲 트래킹 ▲라탄 공예 활동 ▲전문가 초청 토크 콘서트에 참여하며 정서적 힐링과 1인 가구로서의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탄9동 거주 1인 가구 김미래(가명) 참여자는 “혼자서는 엄두도 내기 어려운 활동들을 함께 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새로운 친구들도 만나고,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최성규 관장은 “1인 가구가 늘어가는 현실 속에서 이웃과의 연결은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망입니다. 이번 활동이 단순한 만남을 넘어 서로를 지지하는 관계로 확장되길 바랍니다.” 라며 향후 사업 운영 의지를 밝혔다.
사진=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새로운 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주민과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기획·추진할 계획이다.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위드-캔 복지재단에서 화성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화성시 동탄2신도시를 중심으로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