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북한이탈주민 역량 강화 교육 및 요리 체험 진행
사진=중구의회제공[뉴스21 통신=김보미 ]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오후 1시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북한이탈주민 역량 강화 교육 및 요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지역협의회 및 유관기관 관계자, 북한이탈주민 등 30여 명은 다단계, 사기 전화(보이스피싱) 예방 특강을 듣고 두부와 감자빵 만들...
산림청, 청렴 생활화를 위한 이색 문화행사 개최
- 청렴태권도, 청렴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정부대전청사에서 직원들과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공동으로 ‘청렴문화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산림청 및 소속·산하기관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반부패 의지를 다지기 위한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공직생활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갑질을 태권도 단체 시범으로 표현한 ‘청렴태권도’와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행동강령 등 공직자가 반드시 준수해야 할 사항을 사례 위주로 소개하는 ‘청렴특강’도 열렸다. 끝으로 국민권익위원회의 청렴 공모전 수상작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청렴 사례들을 공유했다.

아울러, 산림청은 반부패·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 유도를 통해 청렴 의식을 향상시키는 한편, 청렴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관별 청렴활동 경진대회, 공모전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해 오고 있다.
김인호 산림청장은 “청렴문화 행사를 통해 직원 모두가 청렴 의무를 이해하고 청렴한 공직자의 모습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산림청이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포시, 청소년·성인 대상 치유 문화 프로그램 운영
김포시 양곡도서관은 오는 11월 24일(월)부터 27일(목)까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그림책과 원예 심리치료를 결합한 프로그램 「나, 꽃으로 태어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 「나, 꽃으로 태어났어」를 함께 읽고, 참여자 스스로를 꽃으로 표현하는 ‘꽃바구니 만들기’ 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기표...
민선8기 김포시, 아라뱃길에서 대명항까지 바다 물길
민선8기 김포시가 한국전쟁 이후 70년 만에 김포여객터미널에서 대명항까지 바다의 물길을 열며, 김포 바다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한강과 서해가 만나는 지리적 요충지 김포가 잊혀졌던 해양 역사를 되살리고, 시민 250여 명과 함께 해양 르네상스의 출발을 알리는 의미 있는 항해를 진행했다. 특히 여객선을 이용해 염하를 거쳐 초지대교.
중구, 북한이탈주민 역량 강화 교육 및 요리 체험 진행
[뉴스21 통신=김보미]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4일 오후 1시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북한이탈주민 역량 강화 교육 및 요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지역협의회 및 유관기관 관계자, 북한이탈주민 등 30여 명은 다단계, 사기 전화(보이스피싱) 예방 특강을 듣고 두부와 감자빵 만들...
은평구, 내가 만든 인생이모작 표어를 무대로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 23일 은평문화예술회관 숲속극장에서 ‘중장년 인생재설계 특별강연’과 ‘인생이모작 슬로건 갤러리’ 전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2025년부터 본격 추진되는 은평구 인생이모작 지원사업의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중장년 구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은평구는 지난 8월 ‘인생이.
CGP, 정채연과 함께한 25 겨울 컬렉션 공개
콘크리트웍스(대표 채명석)의 캐주얼 브랜드 CGP(코드그라피)가 브랜드 뮤즈 정채연과 함께한 25 겨울 컬렉션을 공개했다.이번 컬렉션은 브랜드 슬로건 ‘Collecting the Glowing Present(빛나는 현재를 함께 모아간다)’ 아래, 일상 속 나를 빛나게 하는 순간들을 CGP만의 감각으로 담아냈다. 특히 리브랜딩 후 첫 겨울 컬렉션인 만큼, 세련된 실..
[포토] “양주시 장흥면, 구슬땀으로 거둔 고구마 풍년”
풍성한 가을, 양주시 장흥면 새마을지도자회가 고구마를 수확하고 있다. 수확한 고구마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대현초,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사진=교육청제공[뉴스21 통신=김보미 ]울산 남구 대현초등학교(교장 전용기)는 지난 25일 운동장과 체육관에서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1925년 개교한 대현초등학교는 지난 100년 동안 2만 1,871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울산교육의 산실로 자리했다. 이번 행사는 ‘100년 뿌리 위에 미래의 별을 키우다’를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