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가을 숲속 결혼식으로 초대해요
  • 임재선 인천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5-09-09 23:27:53
  • 수정 2025-09-09 23:29:44

기사수정
  • -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전국 산림복지시설서 취약계층 부부 5쌍 숲속 결혼식 지원

올가을 숲속 결혼식으로 초대해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전국 산림복지시설서 취약계층 부부 5쌍 숲속 결혼식 지원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에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숲속 결혼식이 진행된다.

 

9일 국립청도숲체원에서 진행된 숲속 결혼식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남태헌)9일 경북 청도군 국립청도숲체원을 시작으로 산림복지시설 4(국립청도·칠곡·장성숲체원국립부산승학산치유의숲)에서 숲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한 숲속 결혼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생애주기별 산림복지서비스 중 첫 시작점인 만남기 지원의 일환으로결혼식이 어려운 취약계층 부부의 결혼을 장려하고자 산림청의 복권기금 녹색자금으로 마련됐다.

 


숲속 결혼식은 야외 예식장웨딩드레스·예복모바일 청첩장피로연 식사, 행사 운영 등 예식 전반에 걸친 지원뿐만 아니라숲이 가진 치유적 가치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9일 국립청도숲체원에서 진행된 숲속 결혼식 사진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공



진흥원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결혼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고취약계층의 안정적 가정 형성을 도우며더 나아가 인구소멸과 저출생 사회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태헌 진흥원장은 치유와 회복의 공간인 숲속에서의 결혼식이 새로운 출발을 앞둔 부부들에게 따뜻한 추억을 선사하고 행복한 가정의 시작을 돕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산림복지서비스를 통해 국민의 건강한 출산과 가정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진흥원은 올해 건강출산 행복가정 산림치유사업을 추진하며 예비부부임신 준비 부부(난임 부부 포함), 임신부 가족양육 가정 등 출생기 단계의 국민 4,000명을 대상으로 생애주기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의왕시 사근행궁, 의로운 왕의 도시가 잊지 말아야 할 자리 [뉴스21 통신=홍판곤 ]정조는 '의로운 왕(義王)'이었다. 그는 백성을 사랑했고, 아버지를 그리워했으며, 무너진 나라의 기강을 세우려 했다. 사근행궁에 들렀을 때마다 마음속에 품었던 건 단 하나였다."아버지를 배알하고, 백성을 돌보는 그 길이 곧 임금의 도리다."그 길 위에 오늘의 의왕(義王)이 있다. 그러나 지금, 그 이름의 ...
  2.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3. 제천시, 초고압 송전선로 ‘1년 전부터 인지’하고도 침묵… 충북 제천시가 초고압 송전선로(345kV 신 평창–신 원주) 건설사업이 지역을 통과할 가능성을 지난해 11월부터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하지만 시는 이 사실을 시민에게 단 한 차례도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아 ‘행정의 무책임’과 ‘정보 은폐’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한국전력공사는 지난해 11월 제천시를 포함한 해당 구...
  4. 매크로로 프로야구 티켓 10만장 싹쓸이한 40대 검거 프로야구 티켓을 매크로 프로그램으로 10만 장 넘게 예매해 되팔아 거액의 수익을 챙긴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해당 프로그램을 제작·유포한 20대 2명도 함께 검거됐다.대전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암표 판매 혐의로 A씨(42)를, 매크로 프로그램을 제작해 유포한 20대 2명을 정보통신망법 및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등 혐의로 입건했다...
  5. 김꽃임 도의원 “제천은 전력 수혜지 아닌 희생양… 송전선로 노선 전면 재검토하라” 충북도의회 산업경제위원장 김꽃임 의원(제천1·국민의힘)이 정부와 한국전력공사가 추진 중인 ‘345kV 신 평창~신 원주 송전선로 건설사업’의 제천 경유 노선 계획을 전면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김 의원은 21일 열린 제429회 충북도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이번 사업은 강릉발전소 전력을 강원 영서와 용...
  6. 태백 라마다 호텔 충격 증언 "1,910명 등기는 껍데기, '무제한 멤버십' 판매가 본질" 태백 라마다 호텔 사태가 1,910명의 '지분 쪼개기' 등기 분양 문제로 알려진 것과 달리, 실제로는 '무제한 멤버십 회원권' 판매를 통한 변칙적 수익 창출이 더 심각한 문제의 본질이라는 내부 관계자의 충격적인 증언이 나왔다.과거 태백 라마다 호텔의 내부 관계자 A씨는 "기사화된 1,910명의 등기 문제는 전체 사기 규모의 100분..
  7. '리얼시그널' 웹사이트...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자산 보유 현황 확인 (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고위 공직자들의 실제 부동산 보유 현황을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리얼시그널'이 그것이다.리얼시그널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장·차관, 고위 법관 및 검사, 군 장성 등 약 7000명의 자산 내역이 담겨 있..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