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몰, 강원세일페스타 할인기획전 진행
원주시 공식 인터넷 쇼핑몰 ‘원주몰(wonju-mall.co.kr)’이 10월 29일부터 11월 21일까지 ‘강원세일페스타 할인기획전’을 연다.행사 기간 매주 목요일(10월 30일, 11월 6일·13일·20일) 오전 10시에는 40% 할인쿠폰이 선착순으로 발급된다.쿠폰은 원주몰 회원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입점한 모든 상품에 적용할 수 있다. 단...
국내 농업 분야에서 첨단 스마트팜 기술과 프리미엄 먹거리를 결합해 주목받는 기업이 있다. 바로 농업법인 듀엘테크다. 듀엘테크의 대표 브랜드 ‘이슬송이버섯’은 자연의 이슬처럼 맑고 청정한 이미지를 담아, 최근 소비자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주식회사 듀엘테크 회장 이성식
이성식 회장은 회사를 “첨단 스마트팜 기술로 건강하고 맛있는 버섯을 키우는 농업법인”이라고 정의했다. 브랜드명 ‘이슬송이버섯’은 재배 과정에서 버섯 갓 위에 맺히는 이슬 방울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설명한다. 그는 “이름만 들어도 청정함과 신선함이 느껴지길 바랐다”고 말했다.
이슬송이버섯의 강점은 명확하다. 단백질·비타민·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는 낮아 건강식품으로 적합하며, 특허받은 스마트팜 모듈로 사계절 내내 동일한 품질을 유지한다. 또한 갓이 단단하고 은은한 향을 지녀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다.
품질에 대한 철학도 뚜렷하다. 이성식 회장은 “무농약·무화학 첨가제를 원칙으로, 물·공기·원목까지 친환경 인증 자재만 사용한다”며 “사람 몸에 이로운 것만 먹이는 버섯을 키운다”고 강조했다.
듀엘테크의 스마트팜은 AI 기반 센서가 온도·습도·CO₂ 농도를 24시간 자동 조절하고,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환경을 유지한다. “숙련 농부의 감각과 첨단 기술이 결합된 재배”라는 설명이다.
▲ 이슬송이버섯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그는 “국내 프리미엄 마트와 레스토랑 공급을 확대하고, 동남아·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며 “K-푸드 열풍 속에서 충분한 경쟁력이 있다고 본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회장은 경영 철학을 묻는 질문에 “정직하게 키운 먹거리가 최고의 마케팅”이라고 단언했다. “소비자가 한 번 먹고 다시 찾게 만드는 맛, 그것이 곧 회사의 성장 동력”이라는 그의 말에서, 이슬송이버섯의 오늘과 내일을 향한 확신이 묻어났다.
충북도, ‘제3차 탄소중립 워크숍’ 개최
충청북도는 29일(수) 청남대에서 도내 11개 시군과 함께 ‘제3차 충청북도 탄소중립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지난해와 올해 2월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린 자리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완화)’과 기후변화 피해를 줄이기 위한 ‘기후위기 적응대책(적응)’ 추진 현황을 점..
거창군, ‘상생 문화거리 골목축제’ 10월 31일 개최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오는 31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문화거리 일원에서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 문화거리 골목 축제-본정통’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거창YMCA가 주관하고 문화거리상인연합회, 거창군자원봉사센터가 협력하여 상인과 군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 상생형 거리축제로 진행된.
충북도, ‘2025 청소년지도자대회’ 성황리 개최
충청북도와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은 29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도내 우수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충청북도 청소년지도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으로 모범이 된 청소년과 청소년의 성장·자립을 위해 헌신한 지도자, 기관 및 단체를 ..
인천시, 첫 ‘개별공시지가 연차보고서’ 발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지가제도 전반에 대한 시민의 이해를 높이고, 부동산 정책 수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별공시지가 연차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했다고 밝혔다.‘개별공시지가는’ 세금 및 부담금 부과, 복지·교육 지원금 산정 등 60여 개 행정 분야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핵심 지표다. 인천시는 이번 보고서...
인천시,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CPHI 프랑크푸르트 2025’ 참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전시회 ‘CPHI Frankfurt 2025’에 참가해 인천 바이오 원부자재 사업 홍보관을 운영하고 글로벌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6만 명 이상의 제약·바이오 전문가와 2,00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
속초시, ‘건강&치유 걷기 챌린지 2025’ 개최
속초시는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오는 11월 1일(토) 영랑호 잔디광장과 속초 사잇길 일원에서 ‘속초 사잇길과 함께하는 건강&치유 걷기 챌린지 2025’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3번인 ‘건강하고 행복한 삶 보장’을 실천하기 위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 증진과 ...
속초시 전용서체 ‘속초바다체’, APEC 2025 공식 포스터에 사용
속초시가 개발한 전용서체 ‘속초바다체’가 경주에서 열리는 ‘APEC 2025 KOREA’ 공식 포스터에 사용되며 주목받고 있다. 국제행사의 공식 시각물에 지방자치단체 전용서체가 채택된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속초시의 도시 브랜드 전략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속초바다체는 돋움체, 바탕체, 손글씨체 등 3종으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