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KBS 영상 캡쳐신생아도 받을 수 있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이 오늘(21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접수 창구가 마련된 주민센터는 휴일에도 막바지 준비로 분주했다.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한데, 첫 주엔 출생 연도별 요일제가 운영된다.
소비쿠폰 전용 창구가 마련된 서울의 한 주민센터는 휴일인데도 직원들이 출근해 전산 시스템을 점검하고 있다.
오늘부터 신청인들이 몰려들 것에 대비해 번호표를 준비하고 신청서와 안내 책자도 곳곳에 배치해 뒀다.
1차 소비쿠폰은 1인당 15만 원에서 55만 원까지 차등 지급된다.
주민센터나 은행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첫 주엔 출생 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를 운영한다.
지난달 18일 이후 태어난 신생아도 신청 마지막 날인 9월 12일까지 출생 신고를 마친 경우 소비쿠폰 지급 대상이다.
성인은 직접 신청이 원칙이나 요양병원이나 시설 입소자 등은 형제, 자매도 대리 신청이 가능하다.
거동이 불편하면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소비쿠폰은 신청 다음 날부터 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연 매출 30억 원 이하 매장에서 쓸 수 있다.
정부는 민생회복 취지에 맞지 않는 고가제품 매매에 소비쿠폰이 사용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마서면,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 11월 7~9일 개최
서천군 마서면 송석어촌계가 11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송석항 일원에서 ‘제1회 헤이(HEY) 송석항 동죽 수산물 대축제’를 연다. 이번 축제는 지난 5월 문을 연 ‘송석어촌체험마을’을 알리고, 체험과 구매를 연계한 관광 콘텐츠로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행사는 송석어촌계·송석해의마을 영어조합법인...
충남 농산물 가공의 미래, 소비자와 만나다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7일 농가공경영체와 전문가, 일반 소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우수 가공상품 비즈니스 모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이번 대회는 지역 농업인이 직접 개발・생산한 농산물 가공상품의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충남 농산물의 새로운 시장가치.
오는 4일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 연다
충남도는 다음달 4일 호서대 아산 캠퍼스에서 ‘2025년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도가 주최하고, 충남경제진흥원과 호서대, 아산시, 천안시,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민관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도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이번 행사는 ‘더 나은 .
충주시,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 본격 운행
충주시가 서충주 시민의 교통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1일부터‘서충주 급행버스’를 정식 운행한다.이번 급행버스 도입은 서충주 신도시와 구도심 간 이동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출퇴근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한 사업이다.급행버스는 서충주–호암동, 서충주–연수동 등 2개 노선으로 운행되며, 이용률이 높은 12개 주요 .
충주시,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전국 2위’ 수상!
충주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5년 소하천 정비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우수상'을 수상하며 4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거뒀다.행정안전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수해 예방 및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지역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소하천 정비사업을 확산시키기 위해 공모를 하고 있다.올해 평가는 1차 서면 심사를 ..
충북의 맛이 한자리에!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박람회’ 개막
충북도는 도내 농식품 산업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농가 및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제1회 충청북도 농식품산업 박람회’가 오는 31일(금) 개장식을 시작으로 11월 2일(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북 도내 131개 농식품 기업이 참여해 가공식품, 전통식품, 김치, 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