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천여중, 학생들의 직업을 찾아주기 위한 교육기부문화 행사 가져 - 학부모 및 지역인사 초청 꿈·행·진의날 운영 -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5-10 11:33:47
기사수정


▲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행사 장면


대천여자중학교(교장 조대성)는 지난 10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부모 및 지역인사 20명을 초청해 각 학급 교실 등에서 학생들이 만나고 싶어 하는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행사를 가졌다.

 

··진이란 꿈을 찾아 떠나는 행복한 진로여행을 뜻하며 이번에 초청된 전문직업인은 어린이집, 요리사, 바리스타, 헤어디자이너, 정당인, 회사인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직업군 20명이다.

 

전문직업인들은 청소년기 자신의 꿈 이야기 및 현재 몸담고 있는 직업을 소개하고 일의 가치와 소중함을 학생들과 대화식으로 운영했다. 학생들은 직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구체적인 업무능력과 자격증, 중학교시절 희망직업을 위해 도움 되는 활동 등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을 했다.

 

조대성 교장은 이번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지역사회의 교육기부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길 바란다.”학생들에게 진로와 직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진로 개척능력을 신장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행사 후에는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진로 특강을 듣고 미래에 대한 직업 소감문을 작성함으로써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대천여자중학교에서는 학기별로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계획하고 있으며 특강 이외에도 나의 꿈 발표대회, 진로골든벨, 나의 비전보드 만들기 등을 통해 자기이해 및 행복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워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진로교육이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 설계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본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6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스웨덴식 평생학습 체계, 아산에 접목하겠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삽교읍, 자율방재단과 생태공원 산책로 예초작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보건소, 중년 여성 한의약 갱년기 예방교실 운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