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육군 제26사단 헌병대, 부모님 초청·부대개방행사 개최 김한구
  • 기사등록 2016-03-29 13:56:12
기사수정

육군 제26사단 헌병대는 소통과 화합을 목적으로 부모님 초청·부대개방행사를개최, 열린 병영의 문을 열어 걱정하던 부모님 얼굴에 웃음꽃을 활짝피웠다.


육군 제26기계화보병사단 헌병대는 26일 불무리 헌병 한마음 페스티벌 아래 장병 가족들을 초청하는 부대개방행사를 개최,진짜 사나이와 같은 TV프로그램으로만 보던 군대를 직접 방문해 아들이 생활하는 공간을 보고, 느끼고, 체험하면서 군인인 아들과 공감대가 생긴 것 같아 좋습니다라며 어머니는 흐뭇한 미소를 자아냈다.


부모님, 동생 등 용사 가족 114명이 부대에 방문하여 용사와 가족, 간부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낸 이날 행사는 만남의 場, 소통의 場, 화합의 場,의 3가지 테마로 행사를 준비했다.


만남의 場에서는 용사 가족끼리 서로 소개를 주고받으며 담당 간부와 대화하는 간담회가 있었고 장비 및 물자 관람, 건빵 및 전투식량 시식, 헌병 복장 착용 등의 병영생활 체험이 있었고,소통의 場에서는 헌병 소개 영상을 시청하고 병영문화 혁신을 위해 지휘관이 주관하여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화합의 場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점심식사와 용사들이 오랫동안 준비해온 장기자랑의 시간을 가지는 등 내실 있고 다채롭게 진행됐으며,부모님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용사 가족끼리 또는 담당 간부와의 대화 시간을 가지며 병영문화 혁신에 대한 상호 공감대를 형성한 것이 부모님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행사를 준비한 헌병대 구현수 대위(35)는 이번 부대개방행사를 통해 아들이 어떤 임무를 수행하며 어떤 환경에서 복무하는지 알려드리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부모님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사고예방 및 병력관리에 심혈을 기울여 병영문화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5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군산지역연합회 제47대 부총재 이·취임식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어린이가 먼저인 안심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기사 이미지 QS(Quacquarelli Symonds), 서울대 31위,KAIST 53위,성균관대 123위,한양대 162위,서강대 576...'2024 세계대학평가'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