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 청년, 가치(같이)기부 통한 저출생 극복 동참 선언! - - 11일, ‘디자인․미식․워킹’을 활용한 ‘청년기부 3종’쇼케이스 열어 -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4-09-12 04:52:48
기사수정


▲ 청년기부 3종 쇼케이스(기념촬영). 경상북도 제공


경상북도가 저출생 극복에 전력을 다하는 중, 경북 청년들이 저출생 극복에 뜻을 모은 청년기부 3을 개발해 동참한다.

 

경북도는 11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정성현 경상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과와 읍천리382, 가치살자 협동조합, 경상북도청년봉사단, 경북청년CEO협회, 경상북도청년정책참여단 등 경북 청년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 아이템을 최초로 공개하는 쇼케이스를 열었다.

 

쇼케이스에서는 청년기부 3의 취지와 기부 아이템을 소개하고, 일상 속 가치 소비와 기부로 청년들의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했다.

 

청년기부 3은 전국 190여 개 지점을 보유하고 지역 농산품을 활용한 음료를 개발판매하는읍천리382(대표이사 전재목최보규)’, 문경 지역청년으로 구성되어 청년 유입정착에 앞장선 가치살자 협동조합(대표 박현희)’, 자발적 지역 봉사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경상북도청년봉사단(단장 탁윤아)’이 참여해 청년들의 관심 키워드인디자인, 미식, 워킹을 활용해 기부아이템을 개발했다.

 

읍천리382’는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고려한 음료와 샐러드 메뉴를 개발했고, ‘가치살자 협동조합은 청년 공감 문구를 디자인한 청년감성 티셔츠를, ‘경상북도청년봉사단은 올해 청년의 날(921)에 열릴 인구유지 출산율 2.1 기원 청년 210명의 2.1km 트래킹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렇게 개발된 음료, 샐러드 메뉴와 티셔츠는 12월까지 판매하고 판매 대금의 일정액 및 트래킹 참가비의 전부는 경상북도 저출생 극복 성금에 기부될 예정이다.

 

정성현 경북도 지방시대정책국장은 저출생은 단순인구의 문제가 아닌, 국가의 생존이 걸린안보문제다, “이 시점에 청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데, 경북 청년들이 저출생 극복에 동참해 줘 매우 고맙고 든든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 사회는 청년이 본격적으로 사회에 진출하기 전에 이미 탈진하는 구조다. 이를 타개하기 위해 수도권 독점을 막고, 지역이 주인공이 되는 지방시대를 만들기 위해 쉼 없이 달리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72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탐방취재] 혁신과 협력으로 도약하는 전북 콘텐츠융합진흥원의 비전
  •  기사 이미지 달라진 국민연금, 받는 총액 17% 깎인다?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지역에서 125건의 폭발음이 들렸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