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북교육지원청, “폭력 없는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 2학기부터 ‘학교폭력 제로 지킴이’ 운영 - 초중고 학생들 자발적 참여, 자치회 대표는 지도자로 위촉 우정석 울산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4-09-11 14:56:31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광역시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황재윤) 학교생활회복지원센터(이하 제로 센터’)2학기부터 학교폭력 제로(Zero) 지킴이단을 새롭게 운영한다.

 

학교폭력 제로(Zero) 지킴이는 강북 지역 초고등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자율적인 조직이다.

 

강북 제로 센터는 최근 학교폭력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반으로 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추진하게 됐다.

 

이와 관련 강북 제로 센터는 강북 지역 초고등학교 학생 자치회 대표 1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일 중구 성남동 롯데 시네마에서 지킴이 리더 위촉식에 이어학교폭력 제로 지킴이 배지수여식을 열었다.

 

학교폭력 제로 지킴이 리더로 위촉된 학생들은 앞으로 각 학교에서 중심이 돼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직접 체감하고, 스스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강북 제로 센터는 각 학교에서 자율적으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학교폭력 예방 교육 프로그램과 운영 물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학년말에는 각 학교에서 진행한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하는 성과 나눔회도 열어 학교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더욱 효과적인 예방 활동 모형(모델)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강북 제로 센터는 성과 나눔회 개최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의 성과를 지역 사회에 알리고, 지역 사회 구성원 모두가 학교폭력 예방에 참여하는 문화를 조성해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천창수 교육감은 학생들이 주도하는 다양한 예방 활동들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평화롭고 따뜻한 학교 문화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72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탐방취재] 혁신과 협력으로 도약하는 전북 콘텐츠융합진흥원의 비전
  •  기사 이미지 달라진 국민연금, 받는 총액 17% 깎인다?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지역에서 125건의 폭발음이 들렸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