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읍시, 추석 대비 샘고을시장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 - 정기적인 소방 시설 점검 안전 수칙 전달 자발적 참여 유도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9-10 22:14:21
기사수정


▲ 정읍시=추석 대비 샘고을시장 관계기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9일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샘고을시장 일원에서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와 소방서, 가스안전공사 등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점검단은 소방시설, 전기·가스 설비, 건축물 등 시장 내 모든 시설물의 안전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했다.


특히, 노후된 전기 배선, 가스 누출 가능성, 소화기 및 스프링클러 등 소방 시설의 작동 여부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또한 상인들에게 화재 예방 요령을 교육하고, 안전 의식을 고취시키는 시간도 가졌다. 전열기구 사용 시 주의사항, 전기시설 부근 가연물 보관 금지, 정기적인 소방 시설 점검 등 실질적인 안전 수칙을 전달해 상인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시는 이번 점검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을 신속하게 보완하고, 지속적인 안전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샘고을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소방차 진입로 확보를 위한 고객선 지키기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쾌적한 쇼핑 환경 조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송금현 부시장은 “전통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곳인 만큼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점검을 통해 안전 취약 요소를 사전에 발견하고 개선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71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탐방취재] 혁신과 협력으로 도약하는 전북 콘텐츠융합진흥원의 비전
  •  기사 이미지 달라진 국민연금, 받는 총액 17% 깎인다?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지역에서 125건의 폭발음이 들렸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