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 정읍시의회, 제298회 임시회폐회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의장 박일)는 제29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7일간의 일정을 끝으로 5일 폐회했다.
▲ 정읍시의회 송기순 의원 5분 자유발언
제2차 본회의에서 송기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공공 캠핑장’설립 제안』을 건의하였고, 최재기 의원은 『고령층을 위한 디지털 기기 활용 능력 향상 방안을 마련하자』를 제안하였으며, 이상길 의원은 『초고압 송전설비, 정읍시민의 생명 담보할 수 없다!』를 역설하였다.
▲ 정읍시의회 최재기 의원 5분 자유발언
안건 심의는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석환) 소관으로 황혜숙·이만재·오명제 의원이 공동발의한 『정읍시 공모사업 관리 조례안』, 고성환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황혜숙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난임, 유산·사산 극복 지원에 관한 조례안』, 김석환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최재기·이만재 의원이 공동발의한 『정읍시 자원순환 기본조례 전부개정조례안』등 10건에 대하여 가결하였다.
▲ 정읍시의회 이상길 의원 5분 자유발언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오명제) 소관으로 황혜숙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쌀 가격안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도형·박일 의원이 공동발의한 『정읍시 구절초 지방정원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최재기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주택화재 피해 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안』등 6건에 대하여 가결 후 임시회를 마쳤다.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