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폭격을 맞은 아파트 외벽과 창문이 처참하게 부서졌다.
집 안은 아수라장이 됐다.
러시아는 현지 시각 3일 드론 450대와 미사일 60발을 동원해 우크라이나 전역을 동시다발적으로 공격했다.
화력발전소 설비도 공습을 받아 난방과 전력 공급이 끊긴 가구가 속출했다.
이날 기온은 영하 26도까지 떨어졌으며, 우크라이나 주민들은 혹독한 추위와 싸워야 했다.
이번 공격은 트럼프 대통령의 요청으로 이뤄졌던 이른바 ‘에너지 휴전’ 이후 발생했다.
러시아는 휴전 시점이 지난 1일로 종료됐다며 공격을 재개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우크라이나는 에너지 휴전이 오는 5일까지 유효하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러시아가 기온이 떨어지는 시점을 기다린 뒤 에너지 시설을 공격해 시민들을 위협하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키이우를 방문한 나토 사무총장은 종전 이후 안전 보장을 위해 우크라이나에 병력을 배치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또 평화 합의에 이르기 위해서는 어려운 선택들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러시아의 이번 공격은 평화에 대한 진지함을 보이지 않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미국과 러시아, 우크라이나는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현지 시각 4일부터 이틀간 3자 회담을 다시 열고 종전안을 논의한다.
다만 영토 문제와 우크라이나 안전 보장을 둘러싼 입장 차가 여전히 커 협상이 얼마나 진전될지는 불투명하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