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예수병원 `감염관리 주관행사’ 개최 - 환자 안전 문화를 확산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8-23 18:36:17
기사수정


▲ 전주예수병원 `2024 감염관리 주관행사’ 개최



뉴스21통신전북취재팀=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직원들의 감염의식을 고취시키고 손위생 증진을 통해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병원을 만들고자 ‘2024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감염관리실 주관으로 지난 3일간 원내에서 흥미롭고 다채로운 테마로 진행되었으며, 23일 본관 4층 예배실에서 예방활동 홍보 및 시상을 진행했다.

 

 

직원들의 감염관리에 대한 호기심 유발 및 참여 유도를 위해 감염관리실 사진전(PMC Infection control History)과 감염관리 콘테스트, 감염주의 스티커 작품공모를 전시했다.

 

또한 직군별 OX 퀴즈, 올바른 손씻기 체험, 찾아가는 감염관리 OX 퀴즈, 메타버스(AR) 게임 등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환자 안전 문화를 확산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감염관리 콘테스트에 참여한 관계자는 체험행사 참여를 통해 각부서와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를 가졌다요즘 코로나19 재유행 시기에 시의적절하게 감염예방 수칙을 더욱 잘 지켜나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주간행사에 참여한 예수병원 43병동 간호사 단체사진



이중철 감염관리실장은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의료기관 종사자의 감염관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새롭게 도입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술을 바탕으로 구현된 메타버스 프로그램은 교육 흥미를 유발하고 참여를 유도해 인식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예수병원 감염관리실은 2009년 신종플로 유행을 시작으로 메르스, 코로나19까지 각종 신종감염병 유행에 대비해 감염병 전담 치료병상을 운영해 왔다. 넥스트 팬데믹에 대비하고자 지역 보건의료 체계와 협력을 강화하고 상시 감시시스템을 구축해 미래 감염병에 대응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58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탐방취재] 혁신과 협력으로 도약하는 전북 콘텐츠융합진흥원의 비전
  •  기사 이미지 달라진 국민연금, 받는 총액 17% 깎인다?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지역에서 125건의 폭발음이 들렸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