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22일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연 3.50%인 기준금리를 유지하기로 했다.
이는 지난해 2월 이후 13차례 연속 동결이다.
앞서 금통위는 지난달 회의에서 "금리 인하 시기를 검토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나, 국내 부동산 가격 오름세가 이어지는 상황 등을 고려해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은행은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4%로 제시했다.
지난 5월 경제전망이었던 2.5%에서 석 달 만에 0.1%포인트 낮춘 것이다.
한은은 또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를 기존 2.6%에서 2.5%로 0.1%포인트 낮춰 잡았다.
제천문화재단 상임이사 선임 ‘뒷말’… 추천위 1위 제치고 3위 임명
재단법인 제천문화재단 신임상임이사로 전 이월드 대표를 지낸 유병천(55) 씨가 임명되면서 선임 과정의 공정성을 둘러싼 논란이 퍼지고 있다.제천시와 제천문화재단에 따르면, 문화재단은 상임이사 선임을 위해 공개모집 절차를 진행했다. 임원추천위원회 위원 7명이 심사에 참여해 총 15명의 응시자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해 7명을 선발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