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예수병원김유일 주임과장,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김문기
  • 기사등록 2024-07-24 21:16:30
기사수정


▲ 전주예수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김유일 주임 과장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김유일 주임 과장이 24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가 제정한 ‘제34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국내 과학기술자가 전년도 국내학술지에 발표된우수논문(국외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은 제외)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과학기술우수논문으로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한국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창위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우수한 논문을 발표한과학기술자를 선정해 시상함으로써 과학기술자의 연구 의욕과 사기를앙양시킴과 동시에 연구분위기를 진작 시켜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수준향상과 선진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유일 주임과장은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부작용 중 통증의학 측면에서 관심을 가지고 준비한 내용으로 수상해 기쁘다”고 수상 소감를 밝혔다.

 

한편 예수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김유일 과장은 전북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대한마취통증의학회 정회원과 대한통증학회 통증고위자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JTV의학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민을위해 수술실 마취와 환자관리, 호흡치료, 급성 수술후 통증치료, 만성적인통증관리까지 현대의학에서 중요한 의학전문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36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탐방취재] 혁신과 협력으로 도약하는 전북 콘텐츠융합진흥원의 비전
  •  기사 이미지 달라진 국민연금, 받는 총액 17% 깎인다?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지역에서 125건의 폭발음이 들렸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