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서구문화회관은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를 초청하여 밝고 힘찬 행진곡으로 희망을 선사하는 서구愛 마토콘서트‘행진’을 오는 27일 오후 5시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 포스트(서구청제공)이번 공연은 관객의 귀에 쏙쏙 들어오는 다양한 유럽 작곡가의 클래식 행진곡과 경쾌한 영화 OST로 구성하였으며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 최지환의 지휘와 작곡가 정은신의 해설로 진행한다.
클래식 행진곡으로는 요한 슈트라우스의‘라데츠키 행진곡’, 푸치크의‘플로렌티너 행진곡’, 모차르트의‘터키 행진곡’을 시작으로 결혼식의 퇴장과 새출발을 상징하는 멘델스존의 ‘축혼 행진곡’, 웅장한 트럼펫 소리로 승전보를 알리는 오페라 아이다 의‘개선 행진곡’을 무대에 올리며 관객과 호흡하는 오케스트라의 흥겨운 퍼포먼스를 만나볼 수 있다.
영화 OST로는 세계가 사랑하는 영화 음악계의 거장 존 윌리엄스가 작곡한 영화 1941 중‘March’, 스타워즈 중‘The Imperial March’, 인디아나 존스 중‘Raiders March’와 더불어 미클로스 로자의 영화 벤허 OST‘전차들의 행진’과 케네스 알포드의 영화 콰이강의 다리 OST‘보기대령 행진곡’을 연주한다.
지역의 젊고 유능한 연주자들로 구성된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는‘클래식의 새로운 도전’을 슬로건으로 정기연주회와 찾아가는 음악회를 비롯한 음악극 및 오페라 창작,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 창의적인 레퍼토리와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여 매년 50회 이상 공연을 개최하며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구문화회관 관계자는“반복된 무더위와 장마로 지쳐있는 심신을 역동적인 행진곡의 에너지를 통해 활력을 찾는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공연개요
○ 공 연 명: 서구愛 마토콘서트‘행진’
○ 공연일시: 2024. 7. 27.(토) 17:00
○ 공연장소: 서구문화회관 공연장
○ 출 연 진: 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지휘 최지환, 해설 작곡가 정은신
○ 주 최: 서구문화회관
○ 주 관: (사)영남필하모니오케스트라
○ 예 매: 전석 무료(1인 2매) / 7. 24.(수) 오전 9시 인터넷 및 방문예매
○ 관람연령: 중학생 이상 관람가
○ 문 의: 053)663-3081
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