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 서구문화회관은 The 3column‘아름드리’展으로 박인주, 금나라, 원은경 작가를 초대하여 7월 20일(토)부터 8월 3일(토)까지 13일간 서구문화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The 3column‘아름드리’展 전시회에는 서구문화회관 전시실의 3면과 3개의 기둥에서 바라보는 관점에 주안점을 둔 기획전시로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작가 박인주, 금나라, 원은경이 참여하여‘아름드리’주제로 전시된다.
▲ 포스트(서구청제공)아름드리는 둘레가 한 아름이 넘는다는 의미로 3명의 작가 작품이 관객들에게 풍부한 감성과 힐링을 전해주고자 한다.
이어 먼저 금나라 작가는 사과 한 알 한 알을 캔버스에 담으며 익숙했던 사과밭 풍경을 떠올리며 서로 나누고 싶은 따뜻한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작품들을 전시한다.
한편, 박인주 작가는 "산고 들, 꽃, 나무, 풀 등 보이는 대로 그리는 것 보다 대상에서 느껴지는 색채, 터치, 물감의 두께 이 모두를 그날의 느낌대로 캔버스에 옮겨놓았으며, 자연을 조용히 바라볼 때 느끼는 바쁜 일상 속 쉼표를 전해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원은경 작가는 "일상 속 행복을 발견하는 전달성에 초점을 두고 작업을 해오고 있으며, 아름다움들이 흐르고, 멈추고, 단단해지는 과정을 거쳐 느린 시간 속의 선장과 여유로 재생성되는 과정을 전해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구문화회관 관장 권수경은 “따뜻한 감성과 힐링을 전하는 여류화가 3명이 참여한 이번 전시회는 자연과 사물의 잔잔한 향기를 느끼고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빛으로 흐르는 도시, 서울의 겨울을 밝히다
겨울밤의 청계천은 언제나 특별하다. 그러나 2025년 겨울, 청계천은 그 어느 해보다도 찬란한 빛으로 시민과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2025 서울빛초롱축제(Seoul Lantern Festival)'는 단순한 야간 행사를 넘어, 서울이라는 도시가 품고 있는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하나의 이야기로 엮어내는 거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이번 축제.
한라산 설경
한라산 설경은 제주도 한가운데 솟아 있는 한라산에서 겨울철에 볼 수 있는 눈 덮인 풍경을 말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서 가장 높은 산(1,947m)으로, 정상 부근과 영실·성판악 등 주요 등산 코스에서 설경이 특히 아름답습니다. 눈으로 뒤덮인 백록담, 소나무 숲, 능선과 계곡이 어우러져 마치 동화 속 장면을 연상시키며, 사진 촬영 명..
국민의힘 강원 도당 동해.태백.삼척.정선.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폭정.사법 파괴 5대 악법과 국민 입틀어 막을 3…
태백산 정암사
태백산 정암사는 강원도 정선군 정암사 계곡에 위치한 대한불교조계종 소속 사찰로, 신라 신문왕 때 창건된 유서 깊은 사찰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중 하나인 부도전과 동종 등 국보와 보물이 다수 남아 있습니다. 특히 사찰 주변의 계곡과 단풍 풍경이 아름다워 사계절 관광 명소로 유명하며, 수행과 참선, 템플스테이 프...
울산교육청, 직업계고 경쟁력 높였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올 한 해 직업계고 운영 전반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며 ‘안전한 현장실습’과 ‘지속 가능한 취업 지원’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직업 교육의 경쟁력을 높였다. 울산교육청은 한국교육개발원이 지난 11월 발표한 ‘직업계고 졸업자 취업통계조...
남당·무지개 도로·홍주읍성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해안에 위치한 남당 노을 전망대는 붉은 석양과 서해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꼽힌다. 이곳은 해안도로와 연결되어 드라이브 및 산책 명소로 인기가 있으며, 특히 일몰 시간대에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무지개 도로는 남당항에서 어사항까지 이어지는 약 1.3km 길이의 해안도로로, 무지개 테마 색상과 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