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 기관운영 협력 이바지 남기봉 본부장
  • 기사등록 2024-07-18 12:29:03
기사수정

▲ 제천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사진/좌측 이원복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장)


충북 제천시가 최근 건강보장 47주년 기념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는 1977년에 우리나라에 의료보험 제도가 시작되어 국민건강 보장 사업이 시작된지 47주년, 전 국민 건강보험을 시행한 지 35주년이 되는 해로, 청풍면 읍리 일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이 자리 잡은 제천시는 기관운영 협력 분야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아 이 상을 받았다.


특히 제천시는 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 건립 당시 각종 인허가 등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현재 인재개발원 제2 교육 동 건립사업의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신속한 인허가 절차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였다.


아울러, 2020년 코로나 19 유행에 따른 국가적 비상상황에 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원이 임시생활 시설 지정 운영됨에 따라 지원단을 구성하여 전반적으로 관리하며 의료진과 입소환자의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한 바 있다.


“건강보험공단 교육생들에게는 최고의 힐링과 쉼터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뤄질 수 있도록 더 끈끈한 관계를 이어나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천시는 건강증진사업 등 부문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다수의 표창을 받고 있으며, 공립 치매 전담형 노인요양시설 확충사업과 올해 2월에 착공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사업을 순조롭게 진행하는 등 시민의 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431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탐방취재] 혁신과 협력으로 도약하는 전북 콘텐츠융합진흥원의 비전
  •  기사 이미지 달라진 국민연금, 받는 총액 17% 깎인다?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지역에서 125건의 폭발음이 들렸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