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경찰청 빛고을홀에서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교육’광주경찰청(치안감 한창훈)은 다가오는 여름철 재난에 대비하여 7월 4일(목) 광주경찰청 빛고을홀에서 ‘심폐소생술 및 AED* 사용법 교육’을 실시했다.
*AED(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 ‘자동외부세제동기’의 약자
주요 교육내용은 급성 심정지 환자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와 신속한 인명구조를 위한 실질적 대응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심폐소생술 실습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실제 상황에서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대한안전협회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 참여자들이 직접 장비를 사용하는 체험형 교육으로 이뤄졌다.
광주경찰청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찰관들의 응급 대처 능력을 향상시켜 여름철 재난 상황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재난 대비 태세를 강화하고 긴급구조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라이온스의 정신으로 무장하다! 355-D지구, 제25기 리더 전사 출격"
[뉴스21 통신=최세영 ]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울산·양산)지구가 2월 3일, 지역 사회를 이끌어갈 진정한 리더 양성을 위한 ‘제25기 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25기 교육은 지난 4주간 강도 높게 진행되었으며, 엄격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총 30명의 수료생이 배출되었다. 수료생들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대전 중구 하모니봉사단, 설 명절맞이 라면 기탁- 부모‧자녀 함께하는 나눔... 라면 100박스 기부 -대전 중구(구청장 김제선)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하모니봉사단(단장 박미숙)으로부터 라면 100박스를 기탁받았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라면은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배부될 예정으로 명절을 앞둔 .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대전 중구, 설 명절 대비 특별 방역소독 실시-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방역 취약지역 선제 대응 -대전 중구보건소(소장 황효숙)는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설 명절을 맞아 역, 터미널,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과 방역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특별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방역은 설 명절을 앞둔 선제적 조치로, 보건소 방역기동반..
함께 성장하고 배우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의 수업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 현장의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2026 수업 나눔 도움 자료’를 제작해 울산 지역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자료집은 기존의 평가 중심 수업 공개 방식에서 벗어나 교사의 성장을 중심에 둔 수업 나눔으로 인식을 전...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