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교육지원청, 라오스농아센터와 협약 체결
  • 김민수
  • 등록 2024-06-18 11:49:36

기사수정
  •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 하기로 손잡아
  • 의정부교육지원청, 라오스 농아센터와 불용정보화용품 기증 협약체결
  • 선도적인 환경교육과 지속가능발전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교육장 원순자)은 6월 17일(월)에 라오스 농아센터와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해 불용정보화용품 기증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원순자 교육장, 발곡고와 송양고 교장, 교육지원청 팀장 및 장학사, 라오스 농아센터 후원자(정한식)가 참석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라오스 농아센터와 불용정보화용품 기증사업을 통해 ▲환경교육 실천 ▲수어교육활동 지원 ▲ 협력체제 구축 ▲ 상시지원 등에 상호 협력한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전 세계의 환경문제, 빈곤 그리고 불평등과 같은 상호연결되어 있는 글로벌한 과제를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여 실천하는데 적극 나서게 되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발곡고는 불용 노트북 10대, 송양고는 불용 노트북 20대를 기증하여 총 30대의 불용 노트북이 라오스 농아센터로 전달되었다.


송양고와 발곡고 교장은 “의정부교육지원청에서 어려운 나라에 불용 노트북을 기증하는 사업을 한다고 했을 때 적극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우리 학생들에게도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오스 농아센터 후원자는 “한국은 IT기기가 풍족한 나라이지만 라오스 같은 제3세계의 나라들은 여전히 빈곤한 교육여건을 보이고 있다. 교육행정기관이 적극 불용노트북을 기증해주어서 라오스 농아센터 수어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전 세계에 환경문제, 빈곤, 불평등과 같은 문제해결에 깊은 공감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교육지원청이 먼저 교육행정기관이 선도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기자수첩】보조금은 눈먼 돈이 아니다…제천문화원 사태, 제천시는 무엇을 했나 보조금은 ‘지원금’이 아니다.혈세다. 그리고 그 혈세를 관리·감독할 책임은 지자체에 있다.최근 제천문화원과 관련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된 내부 제보 내용은 단순한 회계 미숙이나 행정 착오의 수준을 넘어선다. 보조금 집행 이후 카드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되돌려받았다는 의혹, 회의참석 수당과 행사 인건비가 특정 인...
  2. 제천문화원, 내부 제보로 ‘보조금 부당 집행·직장 내 괴롭힘’ 의혹 폭발… 제천시는 민원 취하만 기다렸나 충북 제천문화원이 보조금 부당 집행·근무 불성실·직장 내 괴롭힘 의혹에 휩싸였다. 내부 기간제 근로자인 A 씨가 국민신문고를 통해 구체적 정황을 제출하며 공식적으로 문제를 제기했지만, 제천시가 이를 성의 없는 조사와 민원 취하 종용으로 무마하려 했다는 비판이 거세다.A 씨는 신고서에서 문화원 내부에서 ▲ 각종 사업 보...
  3.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익산시지회, 청소년 주거안전 지킴이로 나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익산시지회(지회장 김남철)가 지역 청소년의 주거 안전을 위한 공익 활동에 적극 나서며 지역사회에 모범적인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익산시지회는 사회 진출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기초 이해 및 전세사기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학 진학, 자취, 독립 등으로 처음 주거 계...
  4.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
  5.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6.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7.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